뉴이스트(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그룹 뉴이스트(JR, 아론, 백호, 민현, 렌)의 미니 8집으로 오묘하면서도 황홀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뉴이스트는 오는 11일 약 7개월 만에 미니 8집 ‘The Nocturne(더 녹턴)’과 타이틀곡 ‘I’m in Trouble(아임 인 트러블)’로 본격 컴백을 예고, 여느 때보다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발매가 단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이에 이번 미니 8집 ‘The Nocturne’을 손꼽아 기다릴 수밖에 없게 만드는 세 가지와 함께 뉴이스트가 소속사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새 앨범에 직접 전한 기대 포인트에 대해 알아보자.

#1. 결이 다른 과감함으로 돌아왔다

특히 미니 8집 ‘The Nocturne(더 녹턴)’은 감정이 조금 더 솔직해지는 순간인 ‘밤’이라는 시간에 집중, 더욱더 짙어진 무드로 색다른 변신을 예고했다. 타이틀곡 ‘I’m in Trouble’은 강렬한 이끌림으로 서로에게 빠지는 순간을 표현했으며 기존 뉴이스트가 선보인 모습과는 결이 다른 과감함과 짜릿한 전율을 선사, 치명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앞서 공개된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티저는 이들의 변화된 모습을 단번에 확인할 수 있었다. 뉴이스트의 매혹적이면서 섹시한 카리스마와 더불어 절도 있는 퍼포먼스는 음원 전체와 뮤직비디오 본편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2. 다채로운 곡의 향연

더불어 지난 7일 공개된 프리 리스닝 영상은 타이틀곡 ‘I’m in Trouble’을 비롯해 로맨틱한 ‘Moon Dance’부터 청량한 사운드의 ‘Firework’, 뉴트로 감성의 서브곡 ‘Back To Me (평행우주)’, 사랑하는 이가 선물해준 자장가 느낌의 ‘꼭’, 쉽고 익숙한 비트가 더욱 매력적인 ‘반딧별’까지 다양한 분위기와 장르의 곡들을 엿볼 수 있다.

이렇듯 많은 음악 팬들의 플레이리스트를 다채로운 스타일의 가득 채워줄 이번 앨범에 대해 뉴이스트는 “‘밤’이라는 주제를 다양한 시각, 표현으로 나타냈기에 재밌게 들을 수 있을 것”이라고 신보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내비치며 기대 포인트를 전했다.

#3. 역대급 명반의 탄생 예고

또 한 차례 역대급 명반의 탄생을 기대케 하는 미니 8집 ‘The Nocturne(더 녹턴)’은 뉴이스트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가득 담아냈다. 백호는 타이틀곡을 포함한 총 5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 렌 역시 수록곡 ‘꼭’의 작사와 작곡에 함께 했으며 이외에도 ‘Moon Dance’, ‘Firework’, ‘반딧별’ 등의 작사에는 JR과 민현이 각각 이름을 올리는 등 완성도를 높였다.

이처럼 뉴이스트의 새 앨범은 컴백 전부터 국내외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YES24’에서 2주 연속 음반 판매 1위를 기록했으며 여러 온라인 음반 사이트에서 차트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등 심상치 않은 조짐을 보여 뉴이스트가 이번 앨범을 통해 어떤 유의미한 성과를 기록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뉴이스트는 오는 11일 오후 6시 미니 8집 ‘The Nocturne(더 녹턴)’을 발매하고 같은 날 오후 4시에는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 간담회를, 오후 8시에는 Mnet과 M2 디지털 채널을 통해 ‘컴백쇼’를 개최한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