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재 새 싱글 앨범자켓 (사진= 아메바컬쳐 제공)

김선재 새 싱글 앨범자켓 (사진= 아메바컬쳐 제공)


‘고등래퍼’에서 아티스트가 되어 돌아온 래퍼 김선재의 새로운 출사표가 될 신곡이 베일을 벗는다.

김선재는 오늘(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아메바컬쳐 뮤직 프로젝트 ‘A Drive_File 02(에이 드라이브_파일02)’의 두 번째 싱글 ‘틈(feat.다이나믹 듀오 개코)’을 발매한다.

‘틈’은 김선재가 지난해 5월 발매한 데뷔 앨범 ‘Poor Boy(푸어 보이)’ 이후 약 1년 만의 신곡이자, 이전과는 확연히 달라진 음악적 변화와 성장을 느낄 수 있는 노래다.

이번 신곡은 험한 세상으로부터 쫓기듯 달아난 틈 속에서 스스로를 향한 자책과 동시에 스스로를 위로하는 곡으로, 청춘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해봤을 법한 고민을 가사에 담아내 리스너들의 많은 공감을 자아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아메바컬쳐 식구인 개코가 피처링에 참여, 첫 호흡을 맞춘 두 사람의 시너지에도 기대감이 모인다. 개성 강한 래핑과 탄탄한 실력으로 힙합씬의 인정을 받고 있는 아메바컬쳐 신구(新舊) 아티스트인 두 사람이 이룰 최강 시너지에 리스너들의 기대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더욱이 ‘틈’은 Mnet ‘고등래퍼’와 ‘Poor Boy’ 때와는 사뭇 다른 진취적인 메시지와 깊어진 사운드를 담아 김선재만의 독보적인 음악적 세계관을 펼쳐 나갈 시발점이 될 곡으로, 앞으로 들려줄 음악적 행보에도 기대가 모아진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