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시그니처 / 서예진 기자 yejin@
그룹 시그니처 / 서예진 기자 yejin@
무대 위 스타가 아닌 평범한 소년, 소녀로 돌아간 아이돌은 어떤 모습일까. 햇살을 즐기기 좋은 5월, 그룹 시그니처가 나만의 개성을 보여줄 일상룩을 입고 홍대 길거리로 나섰다. 은근한 꽃향기와 연두빛이 감도는 날, 시그니처는 자신들만의 경쾌한 에너지를 발산하며 거리를 더욱 화사하게 만들었다.
그룹 시그니처 채솔 / 서예진 기자 yejin@
그룹 시그니처 채솔 / 서예진 기자 yejin@
채솔

여성스러운 파스텔톤 하늘색 셔츠와 8부 청바지로 경쾌한 느낌을 냈다. 셔츠의 퍼프 소매는 사랑스러움을 더한다. 청량한 톤에 맞춰 흰색 앵클 부츠로 세련되고 도시적인 분위기를 살렸다.

STYLE TIP “5월은 너무 덥지도 너무 춥지도 않은, 제가 딱 좋아하는 계절이에요. 흰색 티셔츠에 청바지를 입어 저처럼 블루톤으로 맞춰 매치하면 청량한 느낌을 살릴 수 있어요.”
그룹 시그니처 지원 / 서예진 기자 yejin@
그룹 시그니처 지원 / 서예진 기자 yejin@
지원

딱 귀여운 소녀다. 노랑 카디건과 네이비 테니스 치마의 보색 조합이 사랑스러움의 정석. 라운드 카라 셔츠 역시 발랄한 소녀의 매력을 더한다. 셔츠의 레터링은 사랑스러운 룩을 밋밋하지 않게 해주는 포인트.

STYLE TIP “봄엔 얇고 넉넉한 사이즈의 긴팔티를 주로 입어요. 긴팔이어서 조금 쌀쌀할 때도 괜찮고, 바람도 잘 통하니 적당히 시원하죠.”
그룹 시그니처 예아 / 서예진 기자 yejin@
그룹 시그니처 예아 / 서예진 기자 yejin@
예아

블랙은 언제나 옳다. 검정색 핫팬츠에 박시한 검정 재킷, 검정 앵클 부츠로 시크한 느낌을 냈다. 목걸이를 연상케 하는 카라 부분의 독특한 절개로 포인트를 줬다. 재킷과 셔츠 소매를 함께 접어 레이어드로 연출했다.

STYLE TIP “봄은 옷을 적당히 걸칠 수 있어 가장 예쁘게 꾸밀 수 있는 계절이에요. 전 레이어드해서 입는 걸 추천해요. 반팔에 셔츠, 재킷을 겹쳐 있으면 보온성과 스타일을 모두 잡을 수 있죠.”
그룹 시그니처 선 / 서예진 기자 yejin@
그룹 시그니처 선 / 서예진 기자 yejin@


핑크와 화이트, 달콤한 솜사탕을 연상시키는 룩이다. 흰색 핫팬츠 위에 오버핏 맨투맨을 입어 편안하고 귀여우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을 살렸다. 양말 역시 핑크와 화이트가 섞인 제품을 택하는 센스를 보였다.

STYLE TIP “힙하면서도 모던, 시크한 느낌이 나는 옷을 좋아해요. 특히 트레이닝복을 세트로 맞춰 입는 걸 즐겨요. 긴 양말을 신어 바지를 그 안에 넣거나 비니를 써주면 스트리트 스타일의 느낌을 더 살릴 수 있죠.”
그룹 시그니처 셀린 / 서예진 기자 yejin@
그룹 시그니처 셀린 / 서예진 기자 yejin@
셀린

블랙 앤 화이트 체크무늬 재킷에 검정색 테니스 치마를 매치해 보이쉬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룩을 연출했다. 재킷 뒷부분의 절개는 잘록한 허리를 부각시킨다. 광택감이 있는 가죽 앵클 부츠로 전체적인 톤을 맞췄다.

STYLE TIP “체크무늬가 있는 트위드 재킷처럼 패턴이 있는 옷을 포인트로 주면 더 스타일리시 해보일 수 있어요. 전 블랙을 좋아해서 많이 입었는데 요즘에는 아이보리처럼 화사한 색도 입어보려고 해요.”
그룹 시그니처 벨 / 서예진 기자 yejin@
그룹 시그니처 벨 / 서예진 기자 yejin@


스쿨룩, 세일러복을 연상시키는 글렌체크 재킷과 플리츠 스커트를 세트로 입었다. 큰 카라와 주름치마는 네이비색으로 포인트를 줬다. 카라 끝에 하트 모양의 브로치를 달고 초커형 목걸이로 귀엽고 발랄한 매력을 살렸다.

STYLE TIP “5월은 봄에서 여름으로 가는 계절이에요. 화창한 날들이 이어지지만 일교차를 조심해야죠. 평소 귀여운 스타일을 좋아하는데 최근에는 도시적인 느낌의 의상처럼 다양한 시도를 해보려고 해요.”
그룹 시그니처 세미 / 서예진 기자 yejin@
그룹 시그니처 세미 / 서예진 기자 yejin@
세미

일자핏의 연청 진과 타이트한 블랙 셔츠, 볼드한 목걸이로 힙하게 연출했다. 탄티형 버클 벨트는 밀리터리룩을 연상시키며 스포티한 분위기를 내게 한다. 두툼한 굽이 있는 검정 워커도 멋스러움을 더한다.

STYLE TIP “평소 통이 큰 바지를 즐겨 입어요. 그래서 상의는 심플하게 입으려고 하죠. 군더더기 없이 티셔츠 한 장에 바지 하나, 아우터도 따로 걸치지 않고 이렇게 입는 걸 좋아해요. 상의로 맨투맨을 입는다면 안에 흰 티셔츠를 레이어드 해주면 좀 더 스타일리시하게 보일 수 있어요.”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