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남' 약사 유튜버 약쿠르트
'피임' 강연에도 나섰지만…

약쿠르트 인지도 높아진 후 여성과 SNS로 연락 주고받아
성병까지 옮겨…사생활 논란
이후 "죽겠다" 협박→약쿠르트 폭로글 지워져
/사진=유튜브 야쿠르트 캡처
/사진=유튜브 야쿠르트 캡처
'훈남' 약사 유튜버로 유명한 약쿠르트(본명 박승종)가 사생활 논란에 휩싸였다.

24일 한 여성은 '약사 유튜버 OOOO에 대해 폭로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약쿠르트에게 성적 유린을 당하고, 성병까지 옮았다고 폭로했다.

A 씨는 "저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준 그 사람이 약사를 대표해 계속 유튜브와 방송 활동을 하고, 제가 인터넷을 끊지 않는 이상 계속 그의 근황을 알게 되는 자체가 너무나 큰 고통"이라며 폭로 글을 올린 이유를 밝혔다.

A 씨의 설명에 따르면 그와 약쿠르트는 지난해 7월 팬과 인기 유튜버로 만났다. SNS를 통해 DM(다이렉트 메시지)를 주고 받으며 친해진 두 사람은 이후 약쿠르트의 제안으로 실제 만남을 가졌다.

약쿠르트의 강요로 피임 도구 없이 성관계가 이뤄졌고, 생리 중이거나 피임약 부정출혈이 있을 때에도 성관계는 계속됐다. A 씨는 "(생리 중일 때) 더 안전하다고 안심시켰다"며 "약사하가 하는 말이고, 좋아하는 사람의 말이라 아무 의심 없이 믿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약쿠르트와 성관계 이후 헤르페스 2형, 유레아플라즈마 라이티쿰 등 성병에 걸렸다"며 "처음엔 병원에 가지 말라고 했고, 병원에 가서 성병 확진을 받은 후 통화를 하는데 '왜 내가 전염시킨 것처럼 이야기를 하냐며 나중에 이야기를 하자'고 했다"고 전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이어 "몇 시간 뒤 별 거 아닌 바이러스지만 미리 이야기 안 한 것은 미안하다는 메시지가 왔다"면서 해당 문자 메시지까지 공개했다.

또 "우리 관계가 어떤 관계"고 묻는 A 씨에게 "그는 지금 너무 바쁘고 자신에게 중요한 순간이라 여자친구를 만들고 싶지 않다"고 답했다. 이어 "그러면서도 후에 선물을 보내고, 다시 찾아와 그저 잠자리 도구로만 생각하며 자신의 즐거움을 위해 절 이용했다"며 " 이 모든 것들은 그 사람에게 얻은 육체적인 피해보다 더 아픈 마음의 상처"라고 폭로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약쿠르트 폭로글은 이후 모두 사라졌다. 이에 A 씨는 "그 사람(약쿠르트)에게 연락이 오고, 집으로 찾아오고, 자살하겠다고 해서 무서워 일단 글을 내린다"고 설명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약쿠르트는 자신의 모든 유튜브 영상과 SNS 게시물을 삭제했다.

약쿠르트는 2018년 11월 유튜브를 시작해 생활습관, 영양제 리뷰, 건강정보 등을 전달하면서 인기를 얻었다. 라디오, TV 등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더욱 인기를 모았다.

여러 행사에 강연 등을 하면서 인기를 입증했고, 최근에도 '피임' 강연을 진행하기도 했다.

최근엔 코로나 19 예방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 계층을 위해 마스크, 손소독제를 기부해 화제가 됐다.


김소연 기자 kims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