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수선공' 태인호/사진=몬스터유니온
'영혼수선공' 태인호/사진=몬스터유니온
'영혼수선공' 태인호가 신하균 '절친'이자 '라이벌'로 등장을 예고했다.

5월 6일 첫 방송될 KBS 2TV 수목드라마 '영혼수선공' 측은 16일 극 중 은강병원 정신과 전문의 인동혁을 연기하는 태인호의 첫 스틸을 공개했다.

'영혼 수선공'은 마음이 아픈 사람을 '치료'하는 것이 아닌 '치유'하는 것이라고 믿는 정신의학과 의사들의 이야기를 담는 마음처방극이다. '쩐의 전쟁', '동네변호사 조들호 시즌 1' 이향희 작가와 '브레인', '공부의 신', '내 딸 서영이' 유현기 PD가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신하균, 정소민, 태인호, 박예진 등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해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영혼수선공' 태인호/사진=몬스터유니온
'영혼수선공' 태인호/사진=몬스터유니온
태인호는 인동혁 역을 맡아 활약을 예고했다. 인동혁은 대학 동기인 시준(신하균 분)과 평생의 절친 겸 라이벌이다. 반듯한 외모와 예의 바르고 절제된 행동,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가진 인물이다. 은강병원에서 시준 못지않은 인기를 자랑한다. 언제나 감성과 이성 딱 그 중간에서 모든 사람을 대하고 반응하며 한 번 생각한 건 꼭 이루고야 마는 승부 근성과 은근한 야망이 있는 인물이다.

공개된 사진에는 젠틀함과 예리함을 넘나드는 인동혁의 모습들이 담겨 있어 관심을 집중시킨다. 환자의 상태와 병원 내부 사항을 빠르게 읽어 낼 것만 같은 날카로운 눈빛과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엿볼 수 있는 미소가 시선을 잡아당긴다.

또 젠틀한 미소 뒤 의사로서의 꿈과 야먕을 가진 다중적인 모습까지 포착돼 시준과는 또다른 매력을 예고했다. 평생의 절친이자 라이벌인 시준과 어떤 케미스트리와 긴장감을 형성할지 궁금하다.
'영혼수선공' 태인호/사진=몬스터유니온
'영혼수선공' 태인호/사진=몬스터유니온
'영혼수선공' 측은 "태인호가 연기하는 동혁은 말 그대로 부드러운 카리스마의 소유자다. 의사로서의 욕심도 자부심도 있는 인물이다. 동혁이 평생의 라이벌인 시준과 어떤 케미를 만들어 낼지 기대해 달라"고 당부했다.

신하균과 정소민의 힐링 케미와 유현기 PD, 이향희 작가의 가슴 따뜻한 위로의 이야기로 기대를 모으는 '영혼수선공'은 오는 5월 6일 KBS 2TV를 통해 첫 방송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