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 하반기 방송 예정 '구미호뎐' 캐스팅
이동욱의 배다른 동생役
현존하는 가장 위험한 구미호役
김범이 '구미호뎐'에 캐스팅됐다. / 사진제공=킹콩 by 스타쉽
김범이 '구미호뎐'에 캐스팅됐다. / 사진제공=킹콩 by 스타쉽
배우 김범이 tvN 새 드라마 ‘구미호뎐’에서 현존하는 가장 위험한 구미호 이랑 역으로 캐스팅됐다.

하반기 방송될 ‘구미호뎐’은 도시에 정착한 구미호와 그를 쫓는 프로듀서의 ‘어반 판타지 멜로’다. SBS ‘상속자들’, OCN ‘작은 신의 아이들’ 등을 통해 감각적인 연출력을 선보인 강신효 PD와 OCN ‘작은 신의 아이들’에서 섬세한 필력으로 심장을 쫄깃하게 만들었던 한우리 작가가 다시 의기투합하면서 색다른 판타지 멜로를 예고하고 있다. ‘구미호뎐’은 이전의 구미호를 다룬 드라마들과 달리 여자 구미호가 아닌 남자 구미호가 등장, 그동안 보지 못했던 중독성 강한 구미호 이야기가 펼쳐진다.

김범은 ‘구미호뎐’에서 인간과 구미호 사이에서 태어난 이연(이동욱)의 배다른 동생 이랑 역을 맡아 2016년 ‘미세스 캅2’ 이후 4년여 만에 안방극장으로 복귀한다. 이랑은 인간들 틈에 섞여 살면서도 누구보다 인간을 경멸하고, 이로 인해 때때로 소원을 들어주겠다고 사람들을 꾀어 무시무시한 대가를 치르게 만드는 캐릭터. 예민하고, 둔갑에 능하며, 내기에 목숨을 거는, 현존하는 가장 ‘위험한 구미호’이다.

김범은 그동안 SBS ‘미세스 캅 2’, tvN ‘신분을 숨겨라’, MBC ‘불의 여신 정이’ 등을 통해 흡인력 높은 연기를 펼쳐왔다. 김범이 탄생시킬, 치명적인 위험을 지닌 구미호 이랑 캐릭터는 어떤 모습일지 궁금증이 모아지고 있다.

제작진은 “4년 만에 안방극장으로 돌아온 김범이 ‘구미호뎐’에서 파격적인 연기 변신을 시도한다”며 “부드러우면서도 강렬한 매력을 지닌 김범이 만들어갈 구미호 이랑 역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