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팬클럽 / 사진 = 김호중 소속사 제공
김호중 팬클럽 / 사진 = 김호중 소속사 제공
'미스터트롯'으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가수 김호중의 공식 팬카페 '트바로티'의 팬덤 '아리스'가 코로나19 극복 성금 2억원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7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따르면 김호중의 팬덤 '아리스'는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대구지역에 조금이라도 위로와 보탬이 되고자 기부캠페인을 자발적으로 진행했다.

특히 이틀 만에 1억이 넘는 성금이 모아졌고, 지난 3월 23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 모금기간 5일 동안 총 2억여 원이 넘는 성금이 모아져 김호중을 향한 뜨거운 사랑과 응원, 감사의 마음이 아낌없이 모아졌다.

팬카페 관계자는 "팬덤 '아리스'는 김호중 가수의 선한 영향력에 동참하고 그의 꿈을 함께 이룬다는 의미로 24,000여명의 회원들이 기쁜 마음으로 나눔에 동참했다"며 "김호중 가수가 유년기를 보냈던 대구 시민들에게 응원의 말씀을 전하고 싶고, 아울러 '트바로티' 김호중이 코로나19에 지친 국민을 위로하기 위한 노래 'You raise me up'(유 레이즈 미 업)을 들으시고 잠시나마 힘듦을 내려놓고 힐링하셨으면 좋겠다"고 전하기도 했다.

전달된 2억여 원은 대구 내 저소득 계층의 코로나19 예방에 필요한 방역 물품과 의료 지원 등 대구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로 고통 받고 있는 이웃들에게 1억여 원, 김천예고의 어려운 환경에서 예술 공부를 하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1억여 원이 각각 쓰일 예정이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