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조선
/사진=TV조선
'미스터트롯'의 추억과 미래가 모두 공개됐다.

2일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이하 '미스터트롯') TOP7인 임영웅, 영탁, 이찬원, 김호중,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의 새 프로그램 '사랑의 콜센타' 홍보를 위한 온라인 간담회가 진행됐다. '미스터트롯' TOP7은 치열했던 경합 뒷이야기와 '역대급'으로 불린 문자투표 오류, 향후 계획까지 전했다.
/사진=TV조선
/사진=TV조선
'미스터트롯' 마지막 결승전은 지난달 12일 진행됐다. 하지만 실시간 문자투표에 770만표가 동시에 몰리면서 잘못 온 문자를 걸러내는 프로그램에 이상이 생겼다. 결국 '미스터트롯' 측은 결승 결과 발표를 미루는 역대급 방송사고를 냈다.
/사진=TV조선
/사진=TV조선
결승전 당시 문자투표가 공개되지 않은 것에 대해 장민호는 "굉장히 놀랐다"며 "이틀 뒤 결과 발표라고 하지만 처음엔 이틀 뒤가 아니었다. 그 상황 자체가 살얼음판을 걷는 기분이었다"고 솔직한 심경을 전했다.

그러면서 "바로 끝나지 않아 찜찜했다"며 "이틀 동안 심장을 졸였다"고 말했다.
/사진=TV조선
/사진=TV조선
결승전 방송까지 1위를 달렸던 이찬원도 "말 그래도 일희일비 한 거 같다"며 "발표 시간이 늦춰져서 긴장감이 지속된 건 나쁜 점이었지만 이틀 뒤 발표 시간 까지 멤버들과 함께 할 수 있어 기뻤다"고 말했다.

영예의 '진'을 차지한 임영웅은 "지연 소리에 무대 위에서 다리 힘이 풀렸다"며 "이틀 동안 아무 생각 안하고 푹 쉬려 했다"고 전했다.
/사진=TV조선
/사진=TV조선
그러면서 참여해준 시청자들에게 고마움도 전했다. 김호중은 "제일 놀랐던 게 770만표 정도가 나왔다"며 "가늠이 안되는 순자인데, 너무 많은 분들이 투표해주신 것에 감사드린다. 저희도 너무 당황했다"고 말했다.

방송을 통해 달라진 반응과 사람들의 관심에도 감사한 마음을 드러냈다.

이찬원은 "이전까지 전 평범한 대학생이었는데, 길거리를 걸어다니거나 어딜 가도 알아봐 주셔서 감사하다"며 "결승이 끝난 후 카카오톡 메시지가 8000개가 왔는데, 아직 2000개를 답하지 못했다. 그렇게 관심이 많더라"라고 너스레를 보였다.

장민호는 "'미스터트롯'에 출연하지 않았다면 엄청 후회했을 거 같다"며 "7인 중에 한 사람으로서 인사드릴 수 있다는게 꿈만 같다"고 말했다.
/사진=TV조선
/사진=TV조선
영탁은 "'미스터트롯'에 출연하기 전 아버지가 아프셨는데, 프로그램 기운이 워낙 좋다보니 건강해 지셨다"며 "건강이 많이 회복되셨다"고 말해 박수를 받았다.

막내 정동원은 "프로그램을 하면서 트로트에 더 빠졌다"면서 "이전엔 아이돌 노래도 들었는데, 요즘은 완전히 트로트에 빠져서 트로트만 듣는다"고 변화를 소개했다.
/사진=TV조선
/사진=TV조선
'미스터트롯' TOP7이 완전체로 출연하는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사랑의 콜센타'(이하 '사랑의 콜센타')는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국민들에게 힘을 드리기 위해 마련한 특급 이벤트다. TOP7이 특정 시간 동안 전국 각지에서 걸려온 전화를 통해 신청자의 사연과 신청곡을 받은 후 그 자리에서 즉석으로 신청곡을 불러 주는 실시간 전화 노래방 형식의 프로그램이다.

'사랑의 콜센타' 관전포인트에 대해 장민호는 "저희 7인이 전체가 준비하는 무대가 매회있다"며 "그 준비과정부터 무대까지 재밌게 보실 수 있을 거 같다"고 소개했다.

또 장민호는 "경연 땐 저희가 잘하는 것 위주로 보여드렸는데, '사랑의 콜센타'는 신청곡이 들어와야 부를 수 있는 거라 저희 역시 기대가 된다"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설명했다.
/사진=TV조선
/사진=TV조선
이찬원 "정말 다양한 장르가 들어온다"며 "발라드부터 팝까지 정말 다양해서 어떻게 소화하는지를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사랑의 콜센타'는 매주 목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