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사진=디모스트엔터테인먼트)

이상민이 ‘탑골 랩소디’ MC로 발탁됐다.

이상민은 5월 2일 첫 방송되는 E채널의 신규 예능프로그램 외국인 K팝 서바이벌 ‘탑골 랩소디’의 MC로 출연 예정인 것.

‘탑골 랩소디’ 는K-pop을 사랑하는 외국인들이 1980년대부터 2000년대 한국에서 꾸준히 사랑받았던 명곡으로 경연을 펼치는 서바이벌 음악 버라이어티쇼다. 특히, 1절은 한국어 2절은 출연자들의 모국어로 번안해 새롭게 재해석된 ‘탑골 가요’를 만나볼 수 있는 이색적인 컨셉의 프로그램이다.

이상민은 프로그램 MC를 맡아 한국인보다 더한 열정으로 ‘탑골 랩소디’ 를 찾아온 외국인 지원자들의 무대를 지켜보며 그가 가진 음악적 지식과 센스가 돋보이는 입담으로 지원자들의 무대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엔 SBS ‘미운 우리 새끼’를 비롯해 JTBC ‘아는 형님’, KBS Joy ‘차트를 달리는 남자’, 채널A ‘하트시그널 시즌3’, ‘아이콘택트’ 등 열일 행보를 보이는 이상민은, 90년대를 풍미한 인기 그룹 룰라의 멤버이자, 샤크라·디바·샵 등 최정상 아티스트를 제작한 스타 메이커로 이번 '탑골 랩소디' 에서의 ‘탑골 비와이’라 불리우는 그의 활약이 더 기대된다.

한편, 이상민과 함께 재탄생 될 탑골 K-pop을 만나볼 수 있는 ‘탑골 랩소디’는 5월 2일 첫 회를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40분 E채널에서 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