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의사생활' 조정석 (사진=잼엔터테인먼트)

배우 조정석이 직접 부른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OST ‘아로하’가 공개돼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27일 각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공개된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세 번째 OST ‘아로하’는 조정석이 직접 불러 화제를 모은 가운데 녹음에 한껏 집중한 조정석의 모습이 포착돼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공개된 사진 속 조정석은 편안한 차림으로 헤드폰을 착용한 채 마이크 앞에 서서 사뭇 진지한 모습으로 녹음에 몰두한 모습이다. 완성도 높은 곡을 탄생시키기 위해 가사를 꼼꼼히 체크하는 것은 물론 스태프들의 의견을 물으며 남다른 열의를 보인 그는 녹음이 시작되자 순식간에 노래에 몰입, 원곡과 또 다른 매력을 덧입힌 조정석 표 ‘아로하’를 완성시켰다.

그간 다양한 뮤지컬 작품과 OST 참여를 통해 남다른 가창 실력을 입증한 조정석은 이러한 기대에 부응하듯 높은 고음을 완벽하게 소화, 감미로운 음색에 설렘을 자극하는 감정까지 덧입혀 지켜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조정석은 극 중 노는 것도 공부도 만능인 ‘인싸 의사’ 이익준으로 분해 안방극장을 사로잡는 유쾌한 매력으로 드라마에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특히 지난 3회 방송에서는 인물의 복잡다단한 감정선을 설득력 있게 그려내며 적재적소에 녹아드는 섬세한 연기로 호평을 자아내기도.

이에 극에 풍성한 재미를 더하는 열연은 물론 눈 호강에 귀 호강을 더하는 남다른 존재감을 선보인 조정석의 활약에 이목이 집중되며 그가 앞으로 어떤 매력을 그려낼지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다.

한편, 조정석이 직접 부른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아로하’는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