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의사생활’, 율제병원의 개성 만점 캐릭터들

[연예팀]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율제병원을 지키는 개성 만점 캐릭터들의 매력을 짚어봤다.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은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지기 친구들의 케미스토리를 담은 드라마다.

# 흉부외과 치프 레지던트 도재학(정문성)

늦어도 한참 늦은 늦깎이 레지던트 도재학은 평범한 성격으로 누구와도 잘 어울리지만 유독 한 사람 앞에서만 작아진다. 바로 자신과 딱 한 살 차이인 교수 김준완(정경호)과의 어색하면서 불편한 관계가 도재학의 기를 매번 죽이는 것. 지난 방송에서는 김준완의 눈치를 보며 조심스러워하는 도재학의 웃픈 현실이 유쾌하게 그려지며 재미를 더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뒤끝 없고 친근한 도재학의 성격은 시청자들의 응원과 공감을 자아냈다.

# 외과 유일무이 레지던트 장겨울(신현빈)

레지던트가 왕인 외과에서 유일무이한 전공의 장겨울. 이름만큼 차갑고 무뚝뚝한 성격이지만 환자를 대할 때 누구보다 열정적인 인물이다. 전공의가 단 한 명뿐인 외과이기에 교수들의 애정과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지만 그만큼 일도 독차지하고 있어 사실상 율제병원에서 제일 바쁜 전공의이다. 지난 방송에서 자신의 수술에 들어와 달라는 이익준(조정석)의 애절한 구애를 받고도 눈 하나 깜짝 안 하는 장겨울의 주객 전도된 모습은 웃음을 유발했다. “장겨울 선생이 쓰러지면 외과도 쓰러진다”라는 이익준의 말은 의도치 않게 외과를 짊어지고 있는 장겨울의 상황을 잘 표현해 주며 앞으로 더 치열해질 외과 외동딸 장겨울에 대한 애정공세를 기대하게 한다.

# 신경외과 레지던트 안치홍(김준한)

군기가 바짝 든 육사 출신 신경외과 레지던트 안치홍은 매사 바르고 조용한 성격의 인물이다. 동기들보다 나이는 많지만 배려심 깊고 모나지 않은 성격 덕에 친구처럼 잘 지내며 문제 없이 병원 생활을 하고 있다. 하지만 채송화(전미도) 앞에서는 원래도 많지 않은 말수는 더 적어지고 왠지 모르게 주눅이 드는 안치홍. 채송화를 대단하다고 생각하는 만큼 그의 앞에만 서면 긴장감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이 호기심을 자극한다.

# 신경외과 치프 레지던트 용석민(문태유)

신경외과 치프 레지던트 용석민은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매일 피곤을 달고 사는 인물이다. 후배들 분위기 살피고, 교수들 눈치 보느라 하루도 편할 날이 없지만 의사로서 욕심을 채우기 위해 어떻게든 버티며 살아가고 있다. 용석민 피셜 귀신같은 교수 채송화의 철저한 자기 관리에 혀를 내두르면서도 그런 완벽한 채송화를 존경한다. 지난 방송에서 자신의 욕심을 채우기 위해 이기적인 모습을 보여 송화에게 따끔한 훈계를 들은 그이지만 미워할 수 없는 감초 역할로 극에 활력을 넣어주고 있다.

# 신경외과 레지던트 허선빈(하윤경)

부모가 모두 의사이고 마침 공부까지 잘해 자연스럽게 의사가 된 허선빈은 군더더기 없이 담백한 성격이다. 매일 고되지만 좋은 의사가 되기 위해 열심히 움직이는 허선빈은 바쁜 와중에도 동기, 선배, 후배, 실습생들까지 살뜰히 챙기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실습생으로 온 장윤복, 장홍도가 쌍둥이라는 사실을 처음 알게 된 인물로 후배의 얘기는 공감해 주고 선배에게는 눈치껏 센스 있게 대응하는 그가 율제병원 안에서 보여줄 성장에 관심이 집중된다.

# 본과 실습생 쌍둥이 장윤복(조이현)과 장홍도(배현성)

아직 모든 것이 신기하고 낯선 본과 3학년 실습생 쌍둥이. 장윤복이 당차고 똑 부러지는 성격이라면 장홍도는 여리고 느린 편이라 늘 장윤복의 보살핌을 받으며 함께 한다. 10년 전에 엄마를 헌신적으로 치료하던 의사 선생님의 모습에 반해 의사가 되었다는 쌍둥이. 장윤복은 그 선생님에 대해 기억나는 건 신발 사이즈가 225라는 것뿐이라고 말한다. 한편 생일을 맞아 225 사이즈가 찍힌 신발을 선물 받은 채송화의 모습에서 과거 쌍둥이가 반한 의사가 채송화일지도 모른다는 궁금증을 남기며 앞으로의 전개에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매주 목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사진제공: tvN)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