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 정규 3집 발매 초읽기
송민호 자작곡 '뜸' 관심
송민호, 이번 앨범 총 4곡 작사 참여
송민호 자작곡 '뜸' 공개 /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송민호 자작곡 '뜸' 공개 /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위너의 멤버 송민호가 작사·작곡한 위너의 정규 3집 선공개곡 '뜸(Hold)'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위너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20일 오전 9시 공식 블로그에 '뜸(Hold)' 크레디트 포스터를 게재했다.

이에 따르면 위너의 세 번째 정규앨범 'Remember'의 신호탄이 될 선공개곡 '뜸'은 송민호(MINO)가 작사·작곡했다. 더불어 알티(R Tee)가 작곡에 참여했고, 편곡을 맡아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

송민호는 그동안 꾸준히 위너의 앨범에 힘을 보태왔다. 그는 위너의 지난 미니앨범 'CROSS'에서 '끄덕끄덕(DON'T BE SHY)'을 작사·작곡한 바 있다. 또한 이 곡을 포함해 앨범에 수록된 총 4곡의 작사에 참여했다.

특히 송민호는 지난 2018년 전곡을 프로듀싱한 첫 솔로 앨범 'XX'를 발표해 가요계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 앨범 타이틀곡 '아낙네'는 각종 음원차트 1위를 휩쓸었을뿐 아니라 그의 한층 성숙된 음악적 역량을 증명했다.

알티는 YG 자회사 더블랙레이블에 소속된 프로듀서 겸 DJ다. 빅뱅의 '에라 모르겠다', 태양 'Wake Me Up', 블랙핑크의 '불장난', '뚜두뚜두 (DDU-DU DDU-DU)' 등 수많은 히트곡을 공동 작곡했다.

참신하고 다채로운 사운드의 음악을 창작해온 송민호와 알티 두 실력파 뮤지션이 작업한 '뜸(Hold)'인 만큼 음원 공개 전 팬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이들의 호흡과 더불어, 그간 장르를 가리지 않고 폭넓은 음악 세계를 보여준 위너가 어떤 식으로 '뜸'을 표현할 것인지 관심이 집중된다.

앞서 강승윤 김진우 이승훈 송민호, 위너 네 멤버와 AKMU 이수현이 친남매처럼 등장한 '뜸' 뮤직비디오 콘셉트 포스터가 커뮤니티 사이트와 SNS 등에서 벌써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위너의 신곡 '뜸(Hold)'은 오는 3월 26일 선공개된다. 이후 총 12곡이 수록된 위너의 세 번째 정규앨범 'Remember'는 4월 9일 발매된다.

현재 예약 판매 중인 음반은 4월 10일 YG셀렉트, Ktown4u를 비롯해 전국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