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고 있습니까'서 츤데레 캐릭터
"심각한 영화 아냐"
"무거운 시국에 웃을 줄 수 있는 작품"
배우 성훈이 17일 오전 서울 송파구 신천동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열린 영화 ‘사랑하고 있습니까’ 언론시사회에 참석했다. /서예진 기자 yejin@
배우 성훈이 17일 오전 서울 송파구 신천동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열린 영화 ‘사랑하고 있습니까’ 언론시사회에 참석했다. /서예진 기자 yejin@
배우 성훈이 코로나19 사태가 빨리 진정되기를 바라며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이들을 응원했다.

17일 오전 서울 송파구 신천동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영화 ‘사랑하고 있습니까’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김정권 감독과 배우 김소은, 성훈, 김소혜, 이판도가 참석했다.

예능 대세로 활약하고 있는 성훈은 본업인 배우로 돌아왔다. 성훈은 무뚝뚝해 보이지만 다정한 카페 사장 승재 역을 맡았다. 성훈은 캐릭터에 대해 “성질이 그렇게 좋지 않다”며 웃었다. 이어 “잘못하면 커뮤니티에 올라갈 만해서 조심스러웠는데 장르가 로맨스라 잘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성훈은 “시나리오를 받기 전 감독님과 약간의 친분이 있었는데 감독님이 같이 하자고 하셨다. 평소 감독님을 만나 뵀을 때 감독님의 마인드나 감성을 믿고 이 작품을 해보고 싶었다”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이어 “시나리오 상에서는 캐릭터가 그렇게까지 터프하게 표현돼 있진 않았던 것 같은데 연기를 하다보니 캐릭터가 이렇게 나왔다”고 츤데레 캐릭터에 대해 설명했다.

성훈은 “심각한 영화는 아니다”며 “전 세계적으로 많이 힘든데 사람이 아무리 힘들더라도 숨은 쉬고 살아야 하지 않겠나. 무거운 시국에 잔잔한 웃음을 드릴 수 있는 영화”라고 말했다. 또한 “잘 버텨서 극장을 찾아주시는 관객들, 기자님들과 ‘우리가 이겨냈다, 해냈다’라는 감동을 가지고 웃으며 뵀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사랑하고 있습니까’는 사랑을 해답을 알려주는 기묘한 책을 만난 카페 아르바이트생과 츤데레 카페 사장의 판타지 로맨스. 오는 25일 개봉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