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쳐야 찬다'(사진=방송 화면 캡처)

'뭉쳐야 찬다' 꽁코치 김병지가 안정환의 슛을 막아내며 골키퍼로서의 팁을 전수했다.

15일 방송된 JTBC '뭉쳐야 찬다'에서는 전설의 골키퍼 김병지가 일일 코치로 등장, 전설들을 위한 원 포인트 레슨을 펼치는 모습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김병지의 1기 골키퍼 제자인 김동현은 일취월장된 신력으로 뭉찬 멤버들을 놀라게 했다. 하지만, 빠른 공이 옆으로 다가오자 속도에 놀란 김동현은 피하고 말았다. 김병지는 "옆으로 스치는 공의 경우 두 손으로 다 막으려고 하지 말고 손을 뻗쳐 한 손을 막으면 된다"고 코치를 했다.

이에, 뭉찬 멤버들은 김병지에게 직접 시범을 보여달라고 요청했다. 김병지는 안정환이 차는 공마다 다 막아내 뭉찬들을 감탄케 했다. 김용만은 "잡는 공마다 바로 밑으로 수직으로 떨어져"라며 놀라워했다.

하지만, 김병지는 방심한 탓에 마지막 골을 잡아내지 못했다. 이에 김병지는 "이게 스트라이커와 골키퍼 간에 기싸움이다. 스트라이커가 어디로 찰 건지 예상하고 서로 신경전을 벌이는 과정이다"라며 "이럴때는 앞에 수비라인이 골키퍼를 도와주면 한결 부담이 덜하다. 가장 잘하는 골키퍼는 앞에 수비라인까지 움직일 수 있는 골키퍼"라며 골키퍼로서자신만의 철학을 어필하기도 했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