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인배' 인성 입증한 라비, 포르쉐 사고 미담 '훈훈'
빅스 멤버 라비가 훈훈한 미담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11일 '라비의 인성을 고발한다'는 글이 게재됐다.

글쓴이 A씨는 "널리 퍼졌으면 하는 마음에 제목을 이렇게 썼다"고 말했다.

A씨는 최근 여자친구와 킥보드를 타던 중 주차되어 있던 차량을 찌그러트리고 말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수습하려던 중 차주가 와서 걱정을 해줬고, 연락처를 드리고 헤어졌다. 차량이 포르쉐여서 정신이 아찔했다"고 설명했다.

학생인 A씨와 여자친구는 고가의 수입 차량인 포르쉐의 수리비 걱정에 전전긍긍했다.

하지만 반전이 있었다. 차주는 A씨에게 문자를 보내 "아직 학생이신 것 같은데 의도치 않게 벌어진 일이라 금액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다"면서 "제가 알아서 처리할테니 킥보드 조심해서 타시고 라비와 그루블린 음악 많이 사랑해달라"고 말했다는 것.
라비와 글쓴이의 문자 내용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라비와 글쓴이의 문자 내용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A씨는 "사고 났을 땐 정신이 없어서 몰랐는데 문자를 받고 생각해보니 그분은 빅스의 라비씨였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냥 넘어가주신 건 정말 감사드릴 일이지만 염치 없게도 마음이 편치 않다. 굉장히 비싸보이는 차였는데 넘어가기 쉽지 않았을 거다. 죄송하고 고마운 마음에 라비씨의 너그러운 관용이 널리 퍼지길 바란다"고 글을 작성한 이유를 전했다.

이날 라비는 "글쓴이와 비슷한 또래의 여동생이 있는데, 동생 생각이 나서 자연스레 크게 생각하지 않고 한 행동"이라며 "별일 아니라 생각했는데 이렇게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하다"고 쑥쓰러워했다.

이어 "지금 이런 제 작은 행동에 관심 가져주기보다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시기를 모두가 서로 도우며 이겨내길 바랄 뿐"이라고 덧붙였다.

해당 글이 알려지자 네티즌들은 "라비 인성 다시 봤다", "진자 멋진 사람", "이런 사람이 잘 되어야 한다", "연예인이라도 저렇게 관용 베푸는거 쉽지 않았을 텐데, 정말 멋있다"는 등 라비에 호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