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법' 조민수 죽음으로 섬뜩한 최후 … 자체 최고 시청률 또 경신
배우 조민수가 섬뜩한 최후를 맞는 충격엔딩으로 안방을 전율케 했다.

3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방법’(연출 김용완/극본 연상호/제작 레진 스튜디오/기획 스튜디오드래곤)에서는 ‘10대 소녀 방법사’ 백소진(정지소 분)과 ‘악귀의 영적 조력자’ 진경(조민수 분)의 데스매치가 손에 땀 쥐게 하는 초 강렬한 한국형 리얼 공포를 선사했다.

특히 ‘운명공동체’ 임진희(엄지원 분)가 진경에게 납치당하는 최악의 위기 상황 속 뜨겁게 눈물 흘리는 백소진의 각성은 그가 펼칠 활약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악귀’ 진종현(성동일 분)-진경에게 모친 석희(김신록 분)를 잃었던 바 있기에 다시는 소중한 사람을 잃지 않겠다는 듯 날 선 눈빛을 번뜩이며 분노와 증오를 끌어올리는 백소진의 모습이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그 시각 임진희는 목숨이 위태로운 상황에도 진경에게 “지금 진종현한테 있는 악귀, 몸을 옮기려고 하는 거지? 누구 몸으로 옮기려는 거야? 당신 몸으로 옮기기로 한 거야?”라고 역으로 협박하는가 하면, 천주봉(이중옥 분)은 진경과의 10년 인연을 배신한 죄값으로 평생을 귀신한테 시달리면서 생을 마감하는 저주를 받아 고통에 시달리는 등 보는 이의 뒷머리를 절로 쭈뼛 서게 만들었다. 그러던 중 호시탐탐 탈출 기회를 노리던 임진희는 차 안에서 ‘광인’ 천주봉이 미쳐 날뛰는 사이 폐건물 쓰레기 더미 속에서 날카로운 물건을 찾아 구사일생으로 탈출, 시청자들의 가슴을 쓸어내리게 했다. 또한 이환(김민재 분)은 진경의 독단적인 행동에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직감, 자신의 흔적을 없애는 등 혹시 모를 위급 사태에 대비하며 향후 스토리를 더욱 궁금하게 만들었다.
'방법' 조민수 죽음으로 섬뜩한 최후 … 자체 최고 시청률 또 경신
이처럼 반전과 충격을 거듭하는 심멎 전개가 시청자를 강력하게 끌어당긴 가운데 방송 말미 백소진이 진경과 죽음을 건 맞대결을 하며 긴박감을 더욱 고조시켰다. 밀폐된 지하철, 수많은 사람들의 틈바구니에 몸을 숨긴 백소진과 인파를 헤치며 그를 찾아 헤매는 진경이 숨가쁜 숨바꼭질과 추격전을 펼쳐 언제 어떤 일이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 같은 상황으로 안방극장을 공포로 몰아넣었다. 급기야 백소진이 진경의 손가락 하나를 움켜쥐는데 성공해 안방극장을 단숨에 얼어붙게 만들었다. 백소진은 진경에게 “내가 물건으로만 방법하는 줄 알았지? 이렇게 기운이 약하신 데 왜 그런 무모한 짓을 하셨을까?”라며 가진 원한을 다 쏟아 붓는 저주로 방법을 했고, 이에 사지가 뒤틀린 채 처참한 최후를 맞은 진경의 모습은 안방극장에 역대급 충격을 선사했다. 특히 진경은 죽기 전 백소진에게서 진종현과 비슷한 기운을 확인하는 의미심장한 모습을 선보여 과연 백소진-진종현이 어떤 관계로 얽혀있는지 궁금증을 유발했다.

이날 방송 시청률은 5.4% (TNMS, 유료가입)로 첫 5%대를 돌파했다. 같은 시간대에 방송하는 또 다른 비지상파 월화 드라마 JTBC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2.1%보다 배 높은 시청률이다.

스릴러 드라마 ‘방법’은 지난 2월 10일 2%대 시청률로 첫 방송을 시작 한 이후 꾸준한 시청률 상승과 함께 인기를 쌓아가고 있다. 직전드라마 ‘블랙독’이 총 16회 방송 동안 한번도 5%대를 돌파 하지 못한 것에 비해 좋은 성적이다.

이미나 기자 minalee1207@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