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 설현, ‘빅이슈’ 표지모델 장식
설현, ‘퀸덤’ 이후 잘생겼다는 반응에 “너무 기분 좋다”
AOA 설현./사진제공=빅이슈 코리아
AOA 설현./사진제공=빅이슈 코리아
가수 겸 배우로 활동 중인 AOA 설현이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빅이슈’ 표지모델로 나섰다.

이번 표지 화보에서 설현은 플라워 세트를 배경으로 화려한 문양의 원피스와 실크셔츠, 꽃문양 바지 등을 소화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설현은 컷마다 다른 포즈와 표정 연기를 선보이며 모든 현장 스태프의 찬사를 이끌어냈다.

화보 촬영 이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설현은 데뷔 9년 차인 현재의 마음가짐에 대해 “마음에서부터 나오는 여유가 있다. 멘탈이 강한 것 같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는다”고 말했다.

지난해 화제가 됐던 Mnet ‘퀸덤’에서의 ‘너나 해(Egotistic)’ 커버 무대 이후 기억에 남는 반응에 대해서는 책 ‘트렌드 코리아 2020’에서 AOA의 무대를 꼽은 것을 언급했다. 설현은 “무대를 준비할 때에는 그렇게 대단한 의미를 부여하지 않았는데 무대 이후 우리의 모습을 해석해주시고 좋게 받아들여주셨다. 어떤 대표성을 가지게 된 것 같아 뿌듯했다”라고 했다. 특히 해당 무대 이후 ‘잘생겼다’라는 말을 듣는 것에 대해 “너무 좋다. 예쁘다는 말도 잘생겼다는 말에 포함 된다”며 반색했다.

고액기부자 클럽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이기도 한 설현은 꾸준히 기부와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그 이유에 대해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뿌듯하게 느낀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을까를 고민하면서 여러 방법으로 실천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전국이 비상인 가운데 이럴 때일수록 더욱 취약 계층을 위한 일에 나서고 싶다는 마음에 선뜻 빅이슈 표지 촬영에 응한 설현은 “어려울 때라 무슨 말을 하면 좋을지 조심스럽지만 다들 건강에 유의하시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에 빅이슈 코리아 측은 “스트리트 매거진인 빅이슈도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되고 있었다. 상황이 어렵고 조심스러워 약속된 일정도 미뤄지는 때에 설현 씨가 표지 모델로 힘을 보태주어 매우 고맙다. 최근 하이어 뮤직에서 빅이슈에 마스크를 기부하고, 김연아 씨의 팬 연합에서 광고를 집행하는 등 어려울 때 손을 내밀어주는 분들이 많다. 빅이슈도 판매원 분들의 건강과 위생에 각별히 신경 쓰고, 생활비를 지원하는 등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설현이 표지를 장식한 빅이슈 222호는 2일 발간됐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