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지훈 ,김혜순(사진=방송화면캡쳐)

'하이에나' 김혜수가 주지훈의 세계에 입성했다.

2월 29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하이에나' 4회에서는 정금자(김혜수 분)와 윤희재(주지훈 분)가 팽팽한 대결을 펼치며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시청률 조사 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하이에나' 4회 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7.7%(1부), 11.1%(2부)로 집계됐다. 순간 최고 시청률은 13%까지 오르며 4회 연속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화제성의 척도인 2049 시청률은 2.9%(1부), 5.4%(2부)를 기록하며 5%를 돌파했다. 이처럼 ‘하이에나’는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를 잡으며 승승장구 중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바이올리니스트 고이만(조동인 분)의 계약을 둔 정금자와 윤희재의 공방전이 펼쳐졌다. 미성년자일 때 어머니가 작성한 매니지먼트 계약서에는 계약기간 15년, 연애 활동 금지, SNS 사용 금지, 규율 준수 등 불공정한 조약이 가득했다. 이에 고이만은 정금자의 법률사무소 충을, 고이만의 어머니는 대형 로펌 송앤김에게 법률 대리를 맡겼다.

정금자와 윤희재에게는 고이만에 대한 추억이 있었다. 윤희재가 고이만의 열혈한 팬이었기 때문. 정금자가 윤희재에게 가짜 연인 행세를 할 때, 그의 선물로 고이만의 초연 LP를 줄 정도였다. 이에 고이만의 팬 윤희재와 고이만의 변호사 정금자가 다시 운명처럼 고이만의 콘서트장에서 만나게 됐다.

이후 송앤김이 고이만 어머니 쪽의 법률 대리를 맡았다는 걸 알게 된 윤희재는 사건을 맡겠다고 자청했다. 그러나 윤희재는 자신의 존재를 표면적으로 숨겨 상대편 변호사 정금자를 방심하게 했다. 앞서 정금자와의 정보 싸움에서 패배하며 굴욕을 맛봤던 윤희재. 이번엔 지난번 정금자가 그랬던 것처럼 고이만에 대한 정보를 먼저 파악하고, 그가 원하는 걸 제시하며 통쾌한 1승을 거뒀다.

윤희재의 한 방이 정금자에게 제대로 먹히며 둘 사이 대결 구도가 팽팽해졌다. 승리에 취한 윤희재는 자신에게 따지러 온 정금자에게 "들어왔다 갈래? 라면은 없다"고 약 올려 톰과 제리 같은 케미를 완성했다. 그러나 윤희재의 즐거움도 얼마 가지 못했다. 그의 홈그라운드인 송앤김에 정금자가 파트너 변호사로 입성한 것. 당황한 윤희재와 그를 향해 능청스럽게 윙크를 날리는 정금자의 모습이 드라마의 새로운 판을 예고하며 기대를 더했다.

정금자와 윤희재의 시시각각 변하는 관계성과 텐션이 안방극장에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티격태격 다투다가도, 취중진담을 나누며 묘한 멜로케미까지 소환해 시청자들을 설레게 했다. 이에 앞으로 같은 공간에서 일하게 된 두 사람이 그려갈 관계의 변화가, 이로 인해 펼쳐질 새로운 사건들이 기다려진다.

SBS 금토드라마 '하이에나' 5회는 오는 3월 6일 금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