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클라쓰 (사진=JTBC)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아홉번째 OST가 29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작사·작곡, 안무 창작, 영상 촬영·편집도 스스로 하는 ‘크리에이티브돌’이자 ‘어쩌다 발견한 하루’ OST에 참여하여 실력을 인정받은 7인조 보이 그룹 VERIVERY가 참여한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아홉 번째 OST ‘With Us’가 공개된다.

‘이태원 클라쓰’ OST Part.9 ‘With Us’는 인트로부터 시작되는 무게감 있는 피아노 선율과 몽환적인 기타 사운드가 세련되게 어우러진 발라드 트랙으로, 힘 있는 비트 위에 VERIVERY의 풋풋하고 감성적인 보이스가 어우러져 곡 전반에 걸쳐 어둠과 밝음이 공존하며 복합적인 무드를 연출하는 곡이다. 아무리 힘든 미래가 다가온다 해도 함께하면 버틸 수 있다는 희망이 담긴 가사 또한 곡의 분위기를 한층 가슴 벅차게 만들어 준다.

이번 ‘With Us’에는 드라마 ‘배가본드’, ‘어쩌다 발견한 하루’, ‘타인은 지옥이다’ 등 다수의 OST에 참여하며 주가를 올리고 있는 ‘타이비언’과 ‘바크’ 그리고 떠오르는 신예 ‘CHKmate’가 프로듀싱 하여 곡의 퀄리티를 높여주었다.

한편 ‘이태원 클라쓰’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10시 50분 방송된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