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그룹 마마무의 문별 / 사진제공=RBW
그룹 마마무의 문별 / 사진제공=RBW
그룹 마마무의 문별이 솔로앨범 ‘다크 사이드 오브 더 문(DARK SIDE OF THE MOON)’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문별은 지난 14일 두 번째 미니앨범 ‘다크 사이드 오브 더 문’을 발표했다.

‘다크 사이드 오브 더 문’은 발매 첫 주에만 6만 6천 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역대 여자 솔로 초동 판매량 4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 가온차트 2020년 7주차 소매점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전 세계 10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TOP5에 진입하며 막강한 화력을 자랑하기도 했다.

특히 문별은 솔로곡 ‘달이 태양을 가릴 때 (Eclipse)’를 통해 내면의 선과 악을 각각 ‘문스타’와 ‘몬스터’로 형상화한 1인 2얼굴의 콘셉트로 높은 화제성을 과시했다.

매 무대 수트, 제복, 밀리터리 룩과 함께 중성적 매력을 극대화한 글리터, 스모키 스타일링으로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펀치감 있는 비트에 맞춘 한층 파워풀한 퍼포먼스는 문별의 다재다능한 면모를 보여주며 솔로 아티스트 문별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첫 솔로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문별은 “새로운 도전을 많은 분들이 응원해 주시고 좋아해 주셔서 보람찬 활동이었던 것 같다. 마지막으로 사랑 가득 보내준 우리 무무 너무 고맙다”라고 활동 종료 소감을 전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