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사진=문화인)

SBS ‘더 팬’을 통해 대중에게 이름을 알린 싱어송라이터 유라가 신보와 함께 돌아왔다.

소속사 문화인(文化人)은 “23일 오후6시 유라의 새 싱글 ‘닷(dot)’이 발매된다”고 밝혔다. 지난해 3월에 발표한 첫 번째 미니앨범 ‘B side’ 이후 약1년여 만이다.

유라의 새 싱글 ‘닷’은 일렉트로닉 장르에 기반한 ‘More (Feat. 기리보이)’와 ‘Night Running (Feat. 존박)’ 2곡으로 구성되었다.

타이틀곡 ‘More (Feat. 기리보이)’는 카더가든과 기리보이, 프로듀서 623이 작사작곡 및 편곡에 참여한 일렉트로닉 락 스타일의 곡으로 중독적인 저음의 비트가 인상적이다.

또 다른 수록곡 ‘Night Running (Feat. 존박)’은 다울과 진보, 존박이 참여한 곡으로 팝 적 요소를 지닌 감미로운 존박의 보컬이 유라의 매력적인 음색과 조화를 이룬다.

이번 앨범에 대해서 유라는 “첫 번째 미니앨범 ‘B side’이후 꼬박 1년이 다 되었네요. 지난 1년간 다들 잘 지내셨나요?”라며 “타이틀곡 ‘More’는 사랑하는 할머니와 다른 차원에서 영원히 만날 수 있다면 좋겠다는 바람을 갖고 만들었습니다. ‘Night Running’은 저의 마음이 일기장처럼 담긴 곡입니다. 모쪼록 제 이야기들을 좋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2018년 6월, 015B의 세 번째 뉴 에디션 시리즈 ‘나의 머리는 녹색’을 통해 공동 작사, 작곡, 보컬참여로 처음 이름을 알린 유라는 데뷔 싱글 ‘my’ 발표 후 SBS ‘더 팬’에 출연하며 유니크한 음색과 매력으로 잠재력을 입증한 싱어송라이터다.

작년 첫 미니앨범 ‘B side’를 발표한 유라는 015B 외에도 코스믹보이, 기리보이, 카더가든, 웨이체드, 기린, 그루비룸X릴러말즈, 오왼 등 다양한 힙합 뮤지션들의 러브콜을 받으며 여러 앨범에 피처링 등으로 참여해왔다. 유라는 앨범 활동과 더불어 패션 브랜드와 화보, 라디오 출연 등 다방면에서 활약 중이다.

한편 유라의 디지털 싱글 ‘dot’은 오늘(23일) 오후 6시, 멜론을 비롯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