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란봉클럽(사진=방송화면캡쳐)

오늘(23일) 밤 9시 35분 방송되는 TV CHOSUN <모란봉클럽>에서는 '시선집중! 논란과 이슈 사이'라는 흥미로운 주제로 모란봉 회원들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다.

前 국정원 직원이자 디지털포렌식 전문가인 신입회원 김대웅은 간첩사건의 뒷이야기를 밝혀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는 "1993년에 김일성을 직접 면담하고 한국에 와, 20여 년 활동하다가 적발된 간첩단이 바로 '왕재산 간첩단'"이라며 이야기를 시작했다. 총책이었던 김 모 씨가 한국에서 사람들을 포섭해 철저한 보안 교육을 시켰는데, 그렇게 치밀한 보안에도 오랜 내사 끝에 디지털포렌식으로 결정적인 증거를 잡아낼 수 있었다고 말해 회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어 TV CHOSUN <끝까지 간다>에서 12살 주성이를 북한에서 데리고 와 그를 한국으로 무사히 보내주어 화제가 된 탈북민구출단체 김성은 대표가 전격 출연해 이야기를 이어갔다.

김성은 회원은 "처음에 주성이의 부모님이 찾아와 주성이의 탈북을 도와달라고 부탁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북한에 남아있던 큰 아이는 감전으로 죽고, 하나 남은 아이라도 데려오고 싶다'는 주성이 부모의 부탁을 외면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본인 역시, "탈북민들을 구출하러 간 사이에 아들이 세상을 떠났던 아픔이 있어 같은 부모의 심정으로 주성이를 구출할 결심을 했다"며 주성이의 탈북 과정에 동행하게 된 사연을 밝혔다. 그리고 22년째 탈북민들과 함께 탈북 길을 걸으며 겪은 다양한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이 밖에 '애증의 고춧가루', '맏이의 위험한 작전' 등 모란봉 회원들의 탈북 과정에서 벌어진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이어졌다. '시선집중! 논란과 이슈 사이'에 대한 이야기는 오늘(23일) 밤 9시 35분 TV CHOSUN <모란봉클럽>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