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산다'(사진=방송 화면 캡처)

'나혼자산다' 기안84가 이사한 새 집에 전현무를 초대했다.

21일 방송된 MBC '나혼자산다'에는 이사한 집을 처음으로 공개하는 기안84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기안84는 새로 이사한 집을 공개했다. 그는 “사무실을 이전을 하면서 거리가 멀어졌다. 그리고 전 집이 재개발 때문에 부순다고 하더라”라며 이사를 하게 된 이유를 고백했다.

기안84의 새 집은 전과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앞서 이시언은 "기안이 집 구하는 조건은 저번에 살던 집과 이사갈 집이 똑같아야 한다. 그리고 평수보다 작어보여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지금의 집을 본 이시언은 다시 한 번 "분당집 같다. 똑같다"고 폭소했다.

기안84는 “첫 번째로 본 집이랑 두 번째로 본 집 중에 나은 것을 골랐다. 결국 눕는 데만 눕고 쓰는 데만 쓴다”고 답해 주위를 놀라게 했다.

기안 84의 이사한 집을 구경하던 전현무는 "내가 준 식탁이 아직도 있냐? "면서 반가워했다. 전현무가 기안84에게 나눔했던 식탁은 모서리가 다 까졌지만 수원과 서울집을 지나 과천집, 지금의 집까지 이사 84가 다니는 곳마다 함께한 바 있다.

그 외에도 기안 84가 아직까지 맥주를 따라 마신다는 개밥그릇 모양의 스테인레스 밥 공기, 이시언이 집들이 선물로 준 침구세트가 이사하는 곳마다 기안84의 이사하는 집 마다 함께 하고 있어 웃음을 자아냈다. 무지개 회원들은 "기안은 진정한 아나바다의 표본"이라며 감탄해 마지 않았다. 장도연은 "기안84 회원님께 나눔하면 뿌듯할 거 같아요. 닳을 때까지 저렇게 쓰시니"라며 알뜰한 면모를 칭찬했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