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로켓펀치 /사진=최혁 기자
'컴백' 로켓펀치 /사진=최혁 기자
그룹 로켓펀치가 한층 강렬해진 매력을 선보였다.

로켓펀치(연희, 쥬리, 수윤, 윤경, 소희, 다현)는 10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미니 2집 '레드 펀치(RED PUNCH)'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컴백은 지난해 8월 발매한 첫 번째 미니앨범 '핑크 펀치(PINK PUNCH)' 이후 약 6개월 만이다. 이날 쥬리는 "많이 떨리지만 설레기도 한다. 전보다 더 많은 매력을 보여드리기 위해 멤버들 모두 열심히 준비했다. 더 강렬해진 로켓펀치의 예쁜 모습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타이틀곡 '바운시'는 강렬하면서도 힙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틴크러쉬 장르의 팝 댄스 곡으로, 키치(Kitsch)한 멋과 이상향을 담은 가사에 청량한 랩과 파워풀한 보컬이 더해졌다. 특히 세상을 향해 외치는 가사에서 로켓펀치 멤버들의 당찬 포부를 엿볼 수 있다.

'바운시'가 어떤 곡이냐고 묻자 쥬리는 "붙이는 핫팩"이라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요즘은 다들 핫팩을 많이 사용하지 않냐. 이게 있으면 더 뜨거워진다. '바운시'도 우리끼리 있을 때보다는 다른 사람이랑 같이 들으면 더 뜨거워지는 노래다"라고 설명했다.
'컴백' 로켓펀치 "'바운시', 데뷔곡 '빔밤붐'보다 펀치력 더 세다"
이어 윤경은 "'바운시'는 '땡땡땡'이다"라고 생각을 밝혔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땡땡땡' 하면 종소리가 떠오르는데 전 세계에 울려퍼지는 노래 하면 '빔밤붐'이 아니냐. '빔밤붐' 때 받은 사랑을 '바운시'로도 받고 싶어서다"라고 전했다.

로켓펀치는 앞서 '빔밤붐'에서 통통 튀는 발랄한 매력을 선보였다면 '바운시'로는 한층 강렬하고 화려해진 퍼포먼스를 예고했다. 연희는 "'빔밤붐'보다 더 격렬해지고 강해진 안무이다 보니 무대가 끝나고 엔딩 5초를 기다리면 바닥과 한 몸이 되는 기분이다. 이번 준비 기간에 연습실 바닥과 하나가 됐던 것 같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빔밤붐'과의 가장 큰 차이를 묻는 질문에 소희는 "'바운시'를 할 때 로켓펀치의 펀치력이 훨씬 더 세다. '빔밤붐'이 시작을 알리는 종소리 같은 노래였다면 '바운시'는 세상을 향해 펀치를 날리겠다고 선언을 하는 강렬한 곡이다"라고 설명했다.

로켓펀치의 두 번째 미니앨범 '레드 펀치'는 이날 저녁 6시 공개됐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