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JTBC ‘뭉쳐야 찬다’ 방송화면. /
JTBC ‘뭉쳐야 찬다’ 방송화면. /
‘어쩌다FC’ 멤버들의 국가대표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출정식과 첫 해외 전지훈련 이야기가 시작됐다. 지난 9일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뭉쳐야 찬다’에서다.

이날 ‘뭉쳐야 찬다’에서는 호랑이 감독으로 변신한 안정환과 전설들의 굳센 다짐과 더불어 ‘어쩌다FC’의 1승 대비 프로젝트가 가동됐다.

먼저 감독 안정환은 전지훈련에서 잘한 5명을 뽑아 CF를 찍겠다는 포상으로 당근을, 성과가 없으면 팀을 해체하겠다는 구단주의 전언으로 채찍을 주며 전설들의 사기를 끌어올렸다. 또한 “1승을 하든지, 내가 떠나든지, 해체가 되든지”라며 독해진 변화를 예고했다. “잘 때나 생활할 때나 축구만 생각했으면 좋겠다”며 1승을 향한 간절한 진심까지 털어놨다.

이에 모태범은 주 3회 축구 연습에 나가겠다고 밝혔고 김요한과 허재는 헤더 골 성공을, 김병현은 오버 헤드 킥 성공을 목표로 세우는 등 ‘어쩌다FC’ 역시 새로운 모습을 약속했다. 그러나 목표 실패 시 삭발 감행, 회식 쏘기, 단체 축구화 선물 등 점점 판이 커지는 벌칙들이 난무해 역시 마무리는 ‘어쩌다FC’다운 유쾌한 웃음으로 맺었다.

이처럼 의지를 다진 이들의 변화는 첫 연습 경기에서 물꼬를 틀었다. 사이판의 한인 축구회와 리얼 조기 축구에 나선 ‘어쩌다FC’가 첫 국제 규격 경기장의 광활한 넓이와 변화무쌍한 환경에 적응하며 치열하게 달린 것. 안정환 역시 목이 터져라 코칭하고 매서운 호통까지 치며 열의를 드러냈다.

이에 솔선수범해 치고 나온 허재, 완벽 마킹의 양준혁, 놀라운 개인 돌파로 진정한 허슬 플레이를 보여준 김병현 등 체력적 방전에도 빛나는 활약이 이어졌다. 특히 김요한은 헤더로 해외 첫 골을 기록해 현장을 흥분의 도가니로 물들였다.

1대 2로 패한 이번 경기는 눈을 뜨자마자 시작해 전원 탈진할 정도로 모든 체력을 쏟아내 더욱 짠한 아쉬움을 남겼다. ‘어쩌다FC’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아는 안정환 역시 “운동장 크기도 넓어질 거고 경기하는 숫자도 늘려갈 것”이라며 나날이 발전할 앞날을 계획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