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클라쓰(사진=이태원클라쓰)

강렬한 캐릭터에 더해진 밀도 높은 이야기의 힘으로 시청자들을 단숨에 매료시키며 호평을 이끌어낸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연출 김성윤, 극본 조광진, 제작 쇼박스·지음, 원작 다음웹툰 ‘이태원 클라쓰’)의 네번째 OST가 오는 2월 8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이태원클라쓰 OST Part. 4 <우리의밤>은서정적인무드와이어지는드라마틱한전개로극중인물조이서(김다미)의서사를입체적으로그리고있는노래이다.

조이서는 IQ162의소시오패스. 똑똑하고잘난그녀는인간이할수있는가장바보같은짓거리가사랑이라고믿는인물이다. <우리의밤>은그런그녀가단단해보이는 박새로이(박서준)의감춰진상처에공감하며새로이를향해깊어져가는감정의변화를밀도있게담아낸곡이다.

섬세한표현과매력적인음색으로귀를사로잡는목소리는드라마나의아저씨 OST <어른>을통해깊은여운을선사했던‘Sondia’의목소리로 Sondia가들려주는깊이있고호소력짙은보이스는입체적으로변화하는조이서의캐릭터에힘을더하고있다.

한편, 드라마 <이태원클라쓰>는통쾌한재미와깊은공감을선사하며웹툰마니아들의뜨거운사랑을받은동명의 다음웹툰을원작으로한드라마로박서준, 김다미, 유재명, 권나라등싱크로율 100%의배우들과 <구르미그린달빛>, <연애의발견> 등을통해감각적인연출력을인정받은김성윤감독, 웹툰 <이태원클라쓰>의원작자조광진작가가직접대본집필을맡아눈부시게빛나는뜨거운청춘들의이야기를다이내믹하게그려내는드라마로매주금요일과토요일밤 10시 50분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