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그룹 2PM ‘우리집’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2PM ‘우리집’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2PM ‘우리집’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뜨거워지고 있다.

최근 2PM의 ‘우리집’ 무대 영상 및 뮤직비디오가 인기 역주행을 맞았다. ‘우리집’은 2015년 발매한 정규 5집 ‘NO.5’의 타이틀곡으로 JUN. K(준케이)가 작사, 작곡했다. 활동 당시 2PM은 훤칠한 키, 탄탄한 몸매가 돋보이는 안무로 ‘어른 섹시’ 콘셉트를 구현해 대중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다.

2015년 업로드된 뮤직비디오와 직캠 영상에는 ‘집으로 가자며… 10분 뒤에 집 앞으로 온다며… 또 나만 진심이었지’, ‘2PM은 모든 걸 가졌지만 날 집에 데려가지 못했다’와 같은 댓글이 실시간으로 달리고 있다. 팬들 사이에서 소위 ‘주접 댓글’이라 불리는 이런 글 역시 읽는 재미가 쏠쏠해, 그냥 지나치던 사람들까지 ‘우리집’으로 끌어들이는 요인으로 작용 중이다.

특히 멤버 준호는 탄탄한 피지컬과 설레는 표정 연기로 ‘우리집 준호’라는 고유명사를 탄생시키며 ‘우리집’ 열풍에 불을 지폈다.

대중은 과거 영상 다시보기에 그치지 않고, ‘우리집’을 소재로 한 2차 가공물과 새로운 콘텐츠를 끊임없이 재생산했다.

지상파를 포함한 여러 방송사의 유튜브 채널도 2PM의 콘텐츠를 새로 만들었다. SBS NOW ‘습고리즘’, MBCkpop ‘킬포장인’, ‘오분순삭’, JTBC Voyage ‘스타★봐야지’, 원더케이 오리지널 등에 2PM 멤버의 활약상을 모아놓은 영상이 올라와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트와이스의 모모와 GOT7(갓세븐)의 커버 영상이 다시금 화제를 모았고, 몬스타엑스 셔누와 빅톤 최병찬 등 수많은 아이돌이 ‘우리집’ 안무를 선보이고 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이와 같은 열풍에 보답하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였다.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지난 콘서트에서 펼친 ‘우리집’ 무대를 고해상으로 올리고, ‘I`m Your Man (Kor Ver.)’, ‘하.니.뿐.’ 공연 영상도 추가로 공개했다. 소속사 후배인 트와이스의 모모와 GOT7(갓세븐)의 커버 영상이 다시금 화제를 모았고, 몬스타엑스의 셔누와 빅톤 멤버 최병찬 등 수많은 아이돌이 ‘우리집’ 안무를 선보이고 있다.

한편 2PM은 국방의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순차적으로 입대해 2017년부터 활동 휴지기에 들어갔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