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여자친구 /사진=변성현 기자
그룹 여자친구 /사진=변성현 기자
그룹 여자친구가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의 첫 협업에 대해 밝혔다.

여자친구(소원, 예린, 은하, 유주, 신비, 엄지)는 3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새 미니앨범 '회:래버린스(回:LABYRINTH)'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여자친구의 컴백은 지난해 7월 미니앨범 '피퍼 시즌(FEVER SEASON)' 발표 이후 약 7개월 만이다. 2015년 데뷔 앨범 '시즌 오브 글래스(Season of Glass)'를 시작으로 소녀의 성장이라는 큰 틀에서 자신들만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음악적 서사를 구축해 온 여자친구는 '회:래버린스'를 통해 소녀가 성장 과정에서 마주하는 선택의 순간에 대해 이야기한다.

무엇보다 이번 여자친구의 컴백은 쏘스뮤직이 글로벌 그룹인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와 협업해 선보이는 첫 결과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빅히트는 지난해 7월 쏘스뮤직을 자회사로 인수하고 대대적인 레이블 확장에 돌입했다. 이에 음악, 퍼포먼스, 비주얼 콘텐츠 등 다방면에서 일궈낼 두 회사의 시너지에 이목이 쏠린다.

빅히트와의 협업이 어느 정도 이루어졌는지 묻자 엄지는 "이번 앨범에 방시혁 PD님을 비롯해 빅히트 프로듀서분들과 비주얼 분야 스태프 등 많은 분들이 곡이나 사진, 영상 작업에 전반적으로 굉장한 도움을 줬다. 같이 참여를 해줌으로써 음악, 퍼포먼스, 음악적이나 콘텐츠적으로 도움을 받았다"고 답했다.

이어 "그래서 이번 앨범에서 이야기하려는 게 조금 더 탄탄해진 게 있다"면서 "콘텐츠들이 더 유기적으로 이어져 한층 단단해지고 견고해졌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빅히트 방시혁 대표 /사진=연합뉴스
빅히트 방시혁 대표 /사진=연합뉴스
빅히트 방시혁 대표가 직접적으로 어떤 조언을 해줬는지를 묻는 질문에는 "사실 아직까지 만나 뵙지는 못했다"고 했다. 소원은 "회사 스태프분들을 통해서 좋은 말을 해주신 걸 전해들었다"면서 "기억에 남는 말이 '여자친구는 그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여자친구만의 매력이 있다'고 말해주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 매력을 살릴 수 있는 좋은 콘텐츠들을 계속 발전해나갔으면 좋겠다고 해주셨는데 그 말을 들으니 힘이 나더라. 또 더 많은 분들께 좋은 음악을 들려드릴 수 있게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겠다고 해주셔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여자친구의 새 미니앨범 '회:래버린스'는 이날 오후 6시에 공개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