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태유나 기자]
‘나 혼자 산다’ 스틸컷./사진제공=MBC
‘나 혼자 산다’ 스틸컷./사진제공=MBC
엉뚱함 가득한 배우 조병규의 하루가 펼쳐진다. 31일 방송되는 MBC ‘나 혼자 산다’에서다.

조병규는 설날을 맞아 떡국 만들기에 도전하다 갑자기 냉장고 청소를 시작한다. 지난 출연 당시 공개했던 남다른 냉장고 사용법을 증명이나 하듯 연이어 ‘음식 화석’들을 발견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안길 예정이다.

이어 그는 종잡을 수 없는 요리 실력과 좌충우돌 인테리어 도전기로 신개념 얼간이의 탄생을 알린다. 특히 꽁꽁 얼어있던 떡국용 육수를 봉지 째 냄비에 넣는 획기적인 해동 방법을 선보인다고 해 호기심을 자극한다.

여기에 인테리어를 위해 소파 덮개를 씌우려던 조병규는 설명서를 무시하고 호기롭게 나섰다가 자꾸만 1단계로 돌아오는 무한 루프에 갇히게 된다. 이에 점점 그에게서 스멀스멀 ‘얼간이’의 향기가 피어올랐다고 전해져 궁금증이 모아진다.

조병규는 반려견 조엘과 함께 귀여운 세뱃돈 받기 작전에도 나선다. 조엘에게 정성스레 한복을 입힌 그는 어머니부터 이모, 지인까지 통장 잔고를 채우기 위한 ‘세배 영업’을 펼치며 예기치 못한 웃음을 자아낼 것으로 기대된다.

사서 고생 전문가 ‘조얼’의 모습으로 반전 매력을 보여줄 조병규의 이야기는 이날 오후 11시 10분 방송되는 ‘나 혼자 산다’에서 만날 수 있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