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태유나 기자]
MBC 표준FM ‘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 보이는 라디오 방송화면. /사진제공=MBC
MBC 표준FM ‘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 보이는 라디오 방송화면. /사진제공=MBC
MBC 표준FM ‘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이하 ‘여성시대’)에서 가수 양준일이 시대를 앞서간 비운의 천재라는 수식어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29일 방송된 ‘여성시대’에는 JTBC 예능 ‘투유프로젝트-슈가맨3’로 소환된 후 50대에 다시금 전성기를 맞은 양준일이 출연했다.

양준일은 “(보이는 라디오 스튜디오 앞에 오신 팬들이) 어제부터 밤을 새웠다고 들었다. 감사하다는 말 전하고 싶다. 여러분, 사랑하고 너무 감사하다”며 직접 팬들 앞으로 다가가 ‘레베카’ 춤의 일부를 보여줬다.

과거 자신을 알아주지 않았던 시간이 서운하지는 않냐고 묻자 양준일은 “그때도 하고싶은 일을 하면서 존재만 하고 싶었다”며 “짧은 시간이라도 그 순간에 가수 활동을 하고 존재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밝혔다.

이어 양준일은 “시대를 앞서갔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다. 단지 한국과 (음악 스타일이) 맞지 않는다고 느꼈다. 그 당시에는 김치가 빠진 김치찌개였던 것 같다. 그 김치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들어갔나보다. 그래서 이제야 잘 맞는 게 아닐까”라고 덧붙였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