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 컴필레이션 앨범 커버(사진= JTBC콘텐트허브)

초콜릿 컴필레이션 앨범 커버(사진= JTBC콘텐트허브)


웰메이드 힐링 드라마 ‘초콜릿’의 감성을 담은 OST 전곡이 공개된다.

1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JTBC 금토드라마 ‘초콜릿’ OST 컴필레이션 및 스코어 앨범이 발매된다.

지난 18일 성황리에 종영한 JTBC 금토드라마 ‘초콜릿’ OST 컴필레이션 및 스코어 앨범은 극 중 주인공 윤계상과 하지원이 마지막으로 가창에 참여한 ‘YOU & I (Special Track)’를 메인타이틀로 내세우며 특별한 의미를 더한다.

‘YOU&I’는 닿을 듯 닿지 않고, 마치 해와 달처럼 서로를 쫓으면서도 쉽게 만나지 못하는 강(윤계상 분)과 차영(하지원 분)의 애절한 사랑 이야기를 표현해 극의 서사를 완성시켰다. 이날 함께 공개될 뮤직비디오 역시 이들의 애틋함을 담아 곡의 감정을 그대로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은 드라마의 향취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스코어 음악까지 포함돼 ‘초콜릿’의 여운을 계속해서 이어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초콜릿’을 빛낸 OST에는 보이그룹 세븐틴을 시작으로 전 세대의 감성을 아우르는 싱어송라이터 카더카든, 실력파 보컬리스트 정진우, OST계 신흥 강자 하진, OST 퀸 에일리(Ailee), 음원 절대강자 케이시가 참여하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또 연기자와 가수를 오가는 유빈(Yubin), 뛰어난 프로듀싱 능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펜타곤 후이, 무가공 싱어송라이터 하지웅, 음색 여신 스텔라장 그리고 정예경 사단 J&COMPANY LAB 멤버 중 에스닉 장르의 곡이 주특기인 ID:EarthX문형준이 명품 OST 군단에 합류하며 화제를 이끌어갔다.

특히 매회 시청자들과 리스너들의 관심을 집중시킨 ‘초콜릿’ OST 중 에일리가 가창을 맡은 ‘그저 바라본다’는 발매 직후 각종 음원 차트 1위 및 최상위권 순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명품 OST를 탄생시킨 주역이자 뉴욕을 거점으로 세계무대에서 활동 중인 정예경 음악감독은 ‘초콜릿’만을 위한 OST를 제작, 드라마의 분위기는 물론 극 중 캐릭터들의 사연과 성격을 녹인 OST들을 잇달아 발표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