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노규민 기자]
‘검사내전’ 안은진./ 사진=JTBC 방송화면
‘검사내전’ 안은진./ 사진=JTBC 방송화면
JTBC 월화드라마 ‘검사내전’의 안은진이 팩트 폭격으로 웃음을 유발했다.

지난 7일 방송된 ‘검사내전’에서 성미란(안은진 분)은 팩트를 가장한 사이다 한방을 날려 동료 실무관들을 당황하게 만들었다.

앞서 지난 방송에서 산도박장에서 도박을 일삼던 도박꾼들을 검거, 수사하던 와중 차명주(정려원 분) 검사에게 “명주야”라며 다정하게 이름을 부르는 의문의 사내가 등장해 충격을 안겼다. 이날 진영지청은 의문의 사내가 등장해 궁금증을 숨기지 못했다.

조사 과정에서 의문의 남자는 차명주의 아버지라는 것이 밝혀졌다. 이 사실을 직접들은 이선웅(이선균 분)과 장만옥(백현주 분)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으나, 성미란만은 놀란 기색도 없이 일만 하는 모습으로 깨알 웃음을 자아냈다.

차명주 아버지 이야기로 시끄러운 진영지청에서 성미란은 우직했다. 흥미로운 이야기에 동료 실무관들은 성미란을 몰래 데리고가 질문을 퍼 붇는 등 궁금해 했다. 그러나 성미란은 단 하나의 이야기도 꺼내지 않았다. 오히려 이런걸 왜 궁금해 하냐는 듯한 표정으로 어떤 질문에도 일체 대답을 하지 않았다. 그러다 성미란이 비밀인 듯 비장하게 꺼낸 말은 “차검사님 아버님은 차씨였다”라는 한 마디. 팩트 폭격을 날린 후 재빠르게 사라진 성미란은 안방극장에 웃음은 물론, 시원한 사이다까지 안겼다.

이처럼 안은진은 과묵함 뿐만 아니라 팩트만을 콕콕 찝어 주는 사이다 발언으로 극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남들에게 관심이 없는 대신, 자신의 일만은 완벽하게 처리 하는 4차원 캐릭터 성미란을 안정적인 연기로 담아내고 있다.

‘검사내전’은 매주 월요일, 화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