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배우 한석규가 6일 오후 서울 목동 SBS홀에서 열린 ‘낭만닥터 김사부2’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서예진 기자 yejin@
배우 한석규가 6일 오후 서울 목동 SBS홀에서 열린 ‘낭만닥터 김사부2’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서예진 기자 yejin@
배우 한석규가 SBS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2’는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이야기라고 소개했다.

6일 오후 서울 목동 SBS홀에서 ‘낭만닥터 김사부2’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유인식 감독과 한석규, 이성경, 안효섭, 진경, 임원희, 김주헌, 신동욱, 윤나무, 김민재, 소주연이 참석했다.

한석규는 김사부로 불리는 괴짜 천재 의사를 맡았다. 본명은 부용주이며 스스로를 낭만닥터라 칭한다. 한석규는 “다시 한 번 좋은 소재의 드라마를 하게 돼서 기뻤다”며 “시청자들께 좋은 이야기를 선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석규는 “다른 메디컬 드라마가 병원 내의 이야기에 집중한다면 ‘낭만닥터 김사부2’는 사람 이야기도 깊게 다룬다”고 차별점을 꼽았다. 이어 “돌담병원을 통해 거듭나는 관계, 여러 환자들을 통해 우리 현대 사회가 갖고 있는 문제점들을 은유적으로 풀어낸다”고 설명했다.

한석규는 “새로운 식구들, 아픈 청춘들, 그리고 김사부를 통해서 사람에 대한 배려와 인생관 등 사람에게 있어서 중요한 게 무엇인지, 우리가 무엇을 위해 사는지에 대한 화두를 던진다”고 ‘낭만닥터 김사부2’의 장점을 꼽았다.

‘낭만닥터 김사부2’는 지방의 초라한 돌담병원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진짜 의사들의 이야기. 6일 오후 9시 40분 처음 방송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