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태유나 기자]
배우 박신혜./사진=텐아시아DB
배우 박신혜./사진=텐아시아DB
MBC 창사 58주년 특집 다큐멘터리 ‘휴머니멀’의 배우 박신혜가 출연 소감을 밝혔다.

6일 오전 서울 상암동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휴머니멀’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휴머니멀’은 인간(human)과 동물(animal)의 합성어로 생명체의 삶과 죽음, 공존에 관해 다루는 UHD 5부작 다큐멘터리다.

배우 유해진, 류승룡, 박신혜가 프레젠터로 참여해 태국, 미국, 짐바브웨 등 4개 대륙 10개국을 오가며 멸종 위기에 내몰린 야생동물의 현실을 전한다. 비인두암 투병으로 2년 반 동안 공백기를 가졌던 배우 김우빈은 ‘휴머니멀’ 내레이션으로 방송 활동을 재개한다.

박신헤는 “처음에는 단순히 동물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으로 출연을 결정했다”며 “작년 8월 2주 간 아프리카에서 동물들과 함께 있으며 많은 것을 보고 느꼈다. 이 감정들이 시청자들에게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소망했다.

이어 박신혜는 “보츠와나에 가면 코끼리표지판이 있다. 원래 그 길은 코끼리가 지나다니는 길이었는데 인간들이 그 위에 도로를 깔았다. 그러다보니 야간 운전 중에 코끼리와 부딪히는 사고가 많이 난다더라”면서 “인간들이 코끼리의 길을 뺏은 건 아닌가 하는 미안함이 들었다”고 울컥했다.

또한 박신혜는 “같이 공감해주고 아파해줬으면 좋겠다. 지구 반대편에 있는 코끼리, 코뿔소를 비롯해 나와 가장 가까이 있는 반려동물에 대해서도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휴머니멀’은 6일 오후 8시 55분 처음 방송된다. 9일부터는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5분에 방송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