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정일우(사진=방송 화면 캡처)

'편스토랑' 정일우의 떡빠빠오가 진세연을 제치고 1등을 차지했다.

3일 방송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3번째 주제인 '우리 돼지'를 재료로 한 도전자들이 5인5색 메뉴를 선보였다.

이날은 이경규의 보르시 라면, 진세연 된장돼지쌈밥, 정일우 떡빠빠오, 이영자 묵은지돼지구이덮밥, 이정현의 가다랭이 버터간장 삼각김밥이 선을 보였다.

1등은 정일우의 떡빠빠오가 선정됐다. 진세연과 2:2 격돌 끝에 평가단의 2차 회의를 걸쳐 1등의 영광을 얻었다.

정일우는 이날 1등을 위해 마카오를 찾아 세계 최고 높이의 빌딩 번지에 도전했다. 마카오 타워의 꼭대기에서 발에 줄을 묶고 수직으로 하강하며 "1등 가자"를 외쳤다.

그 바램이 현실이 됐다. 정일우는 마카오의 한 식당에서 먹은 돼지고기를 덮은 빵 메뉴를 먹고 아이디어를 얻어 떡으로 변주를 준 '떡빠빠오' 메뉴를 선보였다.

맛을 본 이원일 셰프, 이연복 셰프, 김정훈 MD, 가수 이승철은 "편의점에 깔리면 대박이 날 것"이라며 "퍼펙트 하다"고 평가했다.

게스트로 나선 강다니엘 또한 한번 맛을 보고 "이 제품이 편의점에 있다면 제가 다 살 것"이라고 말해 벌써부터 '강다니엘 효과'를 예감케 했다.

이날 진세연은 일취월장한 요리 실력을 뽐내며 된장돼지쌈밥에 도전했다. 돼지고기를 깔아 판을 만들고 그 위에 짜글이에 적신 밥을 넣고 또 한번 베이컨과 쪽파로 말아 거대한 고기말이를 만들었다. 하지만, 정일우의 떡빠빠오에게 아쉽게 밀렸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