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그룹 블랙핑크의 로제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의 로제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의 로제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의 로제가 선보인 캐럴 커버곡이 음악 팬들의 호평 속 단숨에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 올랐다.

로제는 지난 18일 오후 6시 유튜브를 통해 미국 재즈 가수 냇 킹 콜(Nat King Cole)의 ‘더 크리스마스 송’(The Christmas Song)을 본인 만의 청아한 음색으로 재해석해 공개했다.

로제는 ‘더 크리스마스 송’의 따뜻한 분위기와 순수한 감수성을 오롯이 담아냈다. 그의 독보적인 음색과 완벽한 곡 소화력은 첫 소절부터 듣는 이의 귀를 사로잡았고, 크리스마스의 설레는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이끌어냈다.

온라인은 후끈 달아올랐다. ‘더 크리스마스 송’ 음원이 담긴 영상은 유튜브에 업로드 된 지 반나절 만에 조회수 230만 회를 넘어서며 큰 사랑을 받는 중이다. 특히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거머쥐며 놀라운 파급력을 확인했다.

유력 외신도 주목했다. 미국 빌보드는 “로제가 팬들에게 잊지 못할 최고의 선물을 선사했다. 로제의 환상적인 보컬과 음악이 잘 어우러졌다”고 호평했다.

영국 메트로는 “냇 킹 콜은 자신의 곡이 이렇게 아름답게 재해석 될 지 상상도 못했을 것”이라며 “팬들은 로제의 깜짝 크리스마스 선물에 고마움을 표하고 있다”고 전했다.

전 세계 팬들은 각자의 자국어로 응원의 댓글을 남기고 있다. 팬들은 ‘천상의 목소리’ ‘천부적인 재능이 있는 아티스트’ ‘신이 내린 보컬’ ‘로제 솔로 데뷔가 더 기대된다’ 등 폭발적인 반응을 쏟아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