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래퍼 도끼. / 제공=일리네어 레코즈
래퍼 도끼. / 제공=일리네어 레코즈


래퍼 도끼가 주얼리 업체 A사와 보석 대금 미지급을 놓고 분쟁 중인 가운데, A사로부터 명예훼손으로 추가 피소됐다.

A사의 법률대리를 맡은 법무법인 오킴스는 6일 “지난 5일 서울 서울 영등포 경찰서에 출판물 등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일리네어의 대표인 도끼와 래퍼 더콰이엇을 고소했다”고 밝혔다.

도끼는 앞서 지난 10월 30일 A사로부터 약 4000만 원의 보석에 대한 외상값을 지불하지 않았다며 소송을 당했다. A사는 “도끼 측이 지난해 외상으로 2억 4700만 원 상당의 귀금속을 가져간 뒤 4000만 원을 갚지 않으면서 대금 지불을 미루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도끼의 미국 법률 대리인은 “A사가 해당 채무에 대한 변제를 요구하는 과정에서 캘리포니아의 법을 어긴 정황을 확보했다”며 “따라서 도끼의 미국 법률 대리인은 문제가 해결되기 전까지 해당 금액을 지급하지 말 것을 도끼에게 지시했다”고 반박했다. 또한 지난 10월 29일 해당 도끼의 법률대리인은 해당 금액 변제에 대한 실상 파악을 위해 A사에 정확한 채무액과 구입 제품에 대한 자료 등을 문의했으나 A사가 회신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A사는 도끼 측이 사실과 다른 주장으로 업체의 명예를 훼손하고 있다면서 소장을 접수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