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 윤민수/사진=한경DB
박경, 윤민수/사진=한경DB
윤민수가 사재기 의혹을 직접 부인했다.

윤민수는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이브 앨범 재킷 이미지와 함께 "바이브는 사재기를 하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사진을 게재했다. 이는 앞서 후배 가수 박경이 사재기 의혹을 언급한 것에 대한 해명으로 풀이된다.
/사진=윤민수 인스타그램
/사진=윤민수 인스타그램
박경은 지난 24일 자신의 트위터에 "바이브처럼 송하예처럼 임재현처럼 전상근처럼 장덕철처럼 황인욱처럼 사재기 좀 하고 싶다"는 글을 썼다.

가요계 고질적인 문제로 꼽히고 있는 음원 사재기 의혹과 관련, 박경의 소신 발언이었다는 반응도 있지만 명확한 증거 없이 실명을 언급하면서 "선후배 가수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줬다"는 지적도 나왔다.

실제로 박경 소속사 세븐시즌스 측은 논란이 커지자 "실명이 거론된 분들께 사과 말씀 드린다"며 "특정인의 명예를 훼손하려는 의도는 없었으며, 현 가요계 음원 차트의 상황에 대해 발언을 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후 박경의 게시물도 삭제됐다.

하지만 박경의 게시물에 이름이 언급됐던 가수들은 "법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

바이브 소속사인 메이저나인 측은 "당사는 회사를 통해 사과를 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주었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가수로부터 전혀 진심어린 사과를 받지 못했고, 이에 기정사실화 되어 버린 해당 논란을 바로잡기 위해 앞으로 법적 절차에 따라 강경대응 할 것"이라고 입장을 전했다.

또 "당사 아티스트는 씻을 수 없는 심각한 명예훼손과 정신적 고통을 당했고, 사실관계를 확인하지 않고 아니면 말고 식의 루머를 퍼트린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임재현과 송하예, 전상근, 황인욱, 장덕철 등의 소속사도 "명예를 훼손당했다"면서 책임을 묻겠다고 전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