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 사재기 의혹 가수 실명 저격 /사진=한경DB
박경, 사재기 의혹 가수 실명 저격 /사진=한경DB
그룹 블락비 멤버 박경이 음원 사재기 의혹에 휩싸인 가수들을 공개 저격했다.

24일 박경은 자신의 트위터에 "바이브처럼 송하예처럼 임재현처럼 전상근처럼 장덕철처럼 황인욱처럼 사재기 좀 하고싶다 ^^;;"라는 글을 올렸다.

박경이 언급한 바이브, 송하예, 임재현, 전상근, 장덕철, 황인욱은 실시간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가수다.

이 아티스트들 중 대부분은 인지도가 낮고 방송 활동도 전무하지만 신곡을 발표한 뒤 음원차트 상위권에 올라 의구심을 자아내게 했다.

박경이 쏘아올린 사재기 저격 글에 언급된 가수들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음원 사재기 의혹은 지금까지 많은 가수들이 문제점으로 지적해 왔다.

딘딘은 새 앨범 발표 후 "시원하다 기계가 없어질 때까지 음악해서 이겨내겠다"라며 "오늘도 콘크리트 차트 속에서 차트 인한 저같은 기적이 일어나는 나날을 보내시길"이라고 썼다. 이어 "사재기 아웃, 속 시원"이라고 소신을 드러냈다.
박경 트위터 캡쳐
박경 트위터 캡쳐
사재기 의혹은 국내 음원 차트의 불신으로 이어지며 일각에서는 '실시간 차트 폐지'를 해야한다는 주장도 나왔다.

한 가요계 관계자는 "실체를 알 수 없는 음원 강자들이 등장하면서 리스너들은 알게 모르게 선택의 자유를 빼앗기고 있다. 듣고 싶은 음원과 알고 싶은 가수를 선별할 자유보다는 대중성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차트에 이름을 올린 곡을 우선 선택하게 되기 때문"이라면서 "팬덤층이 두터운 인기 가수 외에 무명 가수와 숨은 명곡들이 발굴되는 것은 좋은 현상일 수 있으나 그 원인에 대해서는 확실히 짚고 넘어가야 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박경이 가수들의 실명을 거론한 점에 대해 네티즌들의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리스너들은 "누구나 알고 있어도 이런 저격을 한다는 것은 쉽지 않을 텐데 멋있다"라는 반응과 "사재기 의혹에 대해 어떤 명확한 조사도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이런 비난은 섣부른 판단"라는 의견을 내며 팽팽히 찬반론을 펼치고 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