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태유나 기자]
‘배가본드’ OST PART.8 ‘Vagabond’ 커버./사진제공=SBS
‘배가본드’ OST PART.8 ‘Vagabond’ 커버./사진제공=SBS
가수 하현우가 SBS 금토드라마 ‘배가본드’ OST의 여덟 번째 주자로 나선다.

하현우가 가창으로 참여한 ‘배가본드’ OST PART.8 ‘Vagabond(Prod. By MAKTUB)’는 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Vagabond’는 은폐된 진실을 찾아 치열한 사투를 벌이는 방랑자들의 고독함과 그 방랑의 끝에 빛날 그들을 표현하고 있는 강렬한 락 발라드 곡이다. 치밀하고 스펙터클한 극의 서사에 걸맞은 웅장하고 드라마틱한 분위기가 돋보인다.

하현우가 부른 ‘Vagabond’는 드라마 전체를 관통할 묵직한 메시지를 잘 표현해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드라마에 삽입되는 후렴 영어 가사 버전도 함께 발매될 예정이라 눈길을 끈다.

이번 곡은 ‘Marry Me(Feat. 구윤회)’에 이어 최근 ‘오늘도 빛나는 너에게(Feat. 이라온)’를 다시 한번 히트시키며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는 마크툽과 이라온이 작·편곡 및 작사에 참여했다.

하현우가 속한 밴드 국카스텐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연말 콘서트 ‘2019 해프닝<에스케이프 벨로시티>’를 개최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