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주현, '나의 나라' 김설현 테마곡으로 OST 참여
정승환에 이어 옥주현까지…'나의 나라' 명품OST '눈에 띄네'
다음 OST 참여자에 시청자들 관심 '증폭'
'나의 나라' 김설현 /사진=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나의나라문화산업전문회사 제공

'나의 나라' 김설현 /사진=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나의나라문화산업전문회사 제공

'나의 나라' 배우 설현의 테마곡이 공개된다. 이번 OST에는 가수 겸 뮤지컬 배우 옥주현이 나선다.

JTBC 금토드라마 '나의 나라' 측은 오는 2일 오후 6시 주인공 한희재(김설현 분)의 테마곡이자 옥주현이 가창한 OST 파트2(Part2) '기억의 풍경 위에 그대가 서 있다'를 발매한다고 1일 밝혔다.

옥주현은 '기억의 풍경 위에 그대가 서 있다' 곡을 통해 희재가 서휘(양세종 분)를 곁에서 바라만 봐야 하는 애틋한 감정과 서로 엇갈리기만 하는 슬픈 인연을 서정적으로 담았다.

또한 옥주현은 희재의 짙은 감정선을 한편의 수묵화를 그리듯 여운 깊게 표현했다. '기억의 풍경 위에 그대가 서 있다'는 박혜원(HYNN)의 '시든 꽃에 물을 주듯'을 히트시킨 케이.이매진(K.imazine)이 작곡, 편곡했다. 작사는 케이.이매진과 함께 못말이 맡았다.

'나의 나라'는 앞서 지난 19일 서휘의 테마곡이자 정승환이 부른 '그건 너이니까' 등이 수록된 파트1(Part1)을 발매헀다. 파트1에서는 '그건 너이니까' 외에도 김재희의 '와일드 로드(Wild Road)' 등이 수록됐다.

'나의 나라' 드라마 인기와 더불어 정승환, 옥주현 등 화려한 OST 라인업이 구축되며 다음 OST 참여자는 누구일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양세종, 우도환, 김설현 그리고 장혁 등이 출연하는 '나의 나라'는 매주 금, 토요일 오후 10시 50분에 JTBC를 통해 방영된다`.

조준혁 한경닷컴 기자 pressch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