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겨울왕국2' 태연 포스터/사진=월트디즈니코리아
영화 '겨울왕국2' 태연 포스터/사진=월트디즈니코리아
제2의 '렛잇고'는 태연이 부른다.

30일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는 태연이 '겨울왕국2' 속 엘사의 주제곡이자 엔드크레딧 3곡 중 하나인 '숨겨진 세상'(Into the Unknown End Credit Version' 한국어 버전을 부른다고 밝혔다.

'겨울왕국'은 앞서 엘사의 테마곡이었던 '렛잇고'(Let it go)를 각 국의 유명 가수들에게 커버송 아티스트로 발표하면서 성인 관객까지 끌어모았다. 전작에선 효린이 '렛잇고' 한국 커버송을 담당한 바 있다.

'겨울왕국2'에서는 태연이 어떤 방식으로 엘사의 감성을 표현해낼 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태연은 2007년 소녀시대로 데뷔, 메인 보컬로 활약했을 뿐 아니라 솔로 가수로도 탁월한 역량을 발휘했다. 발표하는 곡마다 히트를 기록하며 '믿고 듣는 태연'이란 뜻의 '믿듣탱'이란 별명이 붙기도 했다.
영화 '겨울왕국2' 엘사 스틸/사진=월트디즈니코리아
영화 '겨울왕국2' 엘사 스틸/사진=월트디즈니코리아
'숨겨진 세상'은 새로운 모험을 앞둔 엘사의 내면과 웅장한 선율이 담긴 곡이다. 태연의 에너지 넘치는 보컬과 섬세한 표현력이 더해진 국내 버전에 더욱 관심이 쏟아진다.
영화 '겨울왕국2' 스틸/사진=월트디즈니코리아
영화 '겨울왕국2' 스틸/사진=월트디즈니코리아
한편 '겨울왕국2'는 애니메이션 최초로 1000만 관객을 동원한 전작의 모험담을 잇는다. 평화롭던 아렌델 왕국이 위험에 빠진 후, 왕국을 구해야만 하는 엘사와 안나가 모험을 떠나면서 숨겨진 과거의 진실을 알게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오는 11월 개봉.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