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지웅 인스타그램 영상
허지웅 인스타그램 영상
작가 허지웅이 혈액암 투병 후 솔직한 심경을 자신의 SNS를 통해 전했다. '나 혼자 산다'를 통해 의연한 모습을 보였던 그는 이 영상에서 눈물을 참지 못했다.

지난 29일 허지웅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가수 서유석의 노래 '홀로 아리랑'을 부르는 모습을 게재했다.

영상에서 허지웅은 상의를 벗은 채 힘겹게 노래를 따라 불렀다. 그는 눈물을 참지 못하며 얼굴을 감싸안기도 했다.

그는 "저는 아무리 지독한 악플러도 이해할 수 있지만 윤리적, 자본적 헤게모니를 모두 거머쥘 수 있었고 그래서 영원히 은퇴하지 않을 전세계 유래없는 한국의 386과 그의 그루피들에 대해 유감이 많다"고 비판했다.

이어 "병의 재발 없이 계속 살 수 있다면 젊은 세대의 본이 될 수 있었으면 한다"면서 " 난 그게 너무 절실했는데 그런 386들은 사기만 쳤다"고 말했다.

허지웅은 또 "한국 역사상 최고의 꿀을 빨았으면서도 세상 피해자인척 하느라. 부동산이 있으니까. 영상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가사. 손잡고 갈수밖에 없어요 우리는"이라고 설명했다.

가슴에 난 흉터는 암조직 검사 자국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이 게시물을 본 네티즌들은 "아파 본 사람들은 절실한 심정을 이해할 수 있을 것", "영상만 봐도 안쓰럽다", "암 투병하면 정신적으로 많이 피폐해지고, 우울증이 같이 오기도 한다. 언제 재발할지 모르는 두려움 속에 살아야 하기 때문에 저 마음을 이해한다"면서 그를 응원했다.
허지웅 암 완치 /사진=한경DB
허지웅 암 완치 /사진=한경DB
지난해 12월 혈액암의 일종인 ‘악성 림프종’ 판정을 받은 후, 투병 끝에 생존의 산을 무사히 넘긴 허지웅은 최근 MBC '나 혼자 산다',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건강한 모습으로 근황을 전하기도 했다.

완치 판정을 받은 후 달라진 점으로 허지웅은 “결혼하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너무 외롭게 투병 생활 끝내고 나니까 가족도 만들고, 많이 베푸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며 “다만 아주 어린 여자와 못 만난다. 연상의 운동녀가 있다면 메시지 달라”고 너스레를 떨며 밝은 모습을 보였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