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혜영(사진=방송화면캡쳐)

배우 정혜영이 KBS2 새 예능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수준급 요리실력과 살림꾼 면모를 선보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25일 방송에서 정혜영은 연예계 내노라하는 미식가 이경규, 이영자, 김나영, 정일우, 진세연 등과 함께 출연, 첫 예능 출연이 무색할 만큼 자연스럽게 프로그램에 녹아 들었다. 스튜디오에 등장한 그는 핑크빛 원피스를 입고 화사한 미소로 등장해 작품에서와는 또 다른 친근함과 우아한 아름다움으로 눈길을 끌었다.

정혜영은 사전 첫 만남에서 "판매 수익금이 결식아동을 위해 기부된다는 취지에 참여하게 됐다"며 따뜻한 마음의 참여 이유를 밝혔다.

VCR을 통해 일상을 공개한 정혜영은 수준급 요리 실력은 물론, 만렙 살림 스킬을 선보이며 감탄을 자아냈다.

나무에 물을 주며 등장한 그를 본 이영자는 "잡지 같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러나 잡지 속 한 장면처럼 우아해 보였던 정혜영은 실제로는 전투 태세로 맨손 빨래를 하고, 물 뿌리개에 물을 채우는 동안에 푸시업을 하는 등 의외로 털털한 모습으로 반전 매력을 선사했다.

이어 아이들의 등교를 도와주고 집으로 돌아온 남편이 점심으로 닭가슴살을 먹겠다고 하자, 정혜영은 닭가슴살을 넣은 '아보카도 밥버거'를 즉석에서 만들어냈다. 양배추를 써는 모습을 본 이연복 셰프는 칼질만으로도 내공이 느껴진다며 놀라워 했다. 특히 종류별로 소분 용기로 깔끔하게 정리된 냉장고와 매번 냄비밥을 한다는 그의 말에 연신 감탄했다.

이날 첫번째 주제로 쌀이 주어지자 남편은 즉각 하와이안 주먹밥과 코코넛 밀크를 넣은 레드 카레 2가지 메뉴를 추천, 특히 주먹밥은 앉은 자리에서 20개는 먹을 수 있다며 그의 요리를 추켜세워 사랑꾼 면모를 보였다.

정혜영은 방송 취지에 걸맞게 편의점에서 사 먹을 수 있는 간편한 한끼 식사이지만, 고급 레스토랑을 연상시키는 럭셔리하고 감각적인 메뉴를 선택해 6인들 중에서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했다.

이를 본 편의점 상품개발팀 김정훈 MD 또한 "카레는 가격이 저렴해 가성비 좋은 원료"라며 정혜영의 픽을 인정했고, 이경규 또한 "혜영이가 다크호스"라며 칭찬과 함께 견제했다.

한편 정혜영은 요리에세이 ‘정혜영의 식탁’을 내놓으며 떠오르는 ‘요리 여신’으로 대중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정혜영의 식탁’은 교보문고, 예스24 등 온라인 서점 요리 부문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고, 전국 서점 판매를 시작으로 약 4일만에 교보문고 국내도서 베스트셀러 종합 9위에 진입하는 등 뜨거운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