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창기 기자]
그룹 악동뮤지션.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악동뮤지션.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악동뮤지션.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악동뮤지션(AKMU)의 신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가 가을하면 떠오르는 대표곡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악동뮤지션의 정규 3집 ‘항해’의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12일 오전 9시 기준 국내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지니, 올레, 벅스, 소리바다 등 5개 실시간 음원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지난달 25일 공개 이후 하루도 빠짐없이 음원차트의 정상을 차지하며 장기 집권에 들어갔다. 쓸쓸한 가을 분위기에 어울리는 감성과 악동뮤지션의 음악적 성장을 느낄 수 있는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 곡은 앞서 가온차트 40주차(9월 29일~10월 5일) 다운로드, 디지털, 스트리밍 차트 1위를 기록하며 3관왕에 올랐다. 실시간 음원차트에 이어 일간·주간 음원차트, 가온차트 주요 음원차트에서도 정상의 자리를 차지했다.

‘항해’의 세계관과 이야기를 담은 악동뮤지션 이찬혁의 소설 ‘물 만난 물고기’도 음악의 서정적 아름다움을 이해하는데 일조했다. 이찬혁은 지난 11일 서울 서교동 하나투어 브이홀에서 진행된 ‘저자와의 만남’을 통해 자신의 생애 첫 소설 ‘물 만난 물고기’의 독자들과 만났다. 그는 독자들과 함께 ‘물 만난 물고기’ 속 이야기를 전하면서 작품의 이해를 도왔고, 현장에서 직접 질문을 주고받으며 작품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이찬혁은 “많은 분이 ‘물 만난 물고기’를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독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한편 악동뮤지션은 오는 12월 14, 15일 서울 회기동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콘서트를 연다.

박창기 기자 spear@tenasia.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