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엠(SuperM) /사진=최혁 기자
슈퍼엠(SuperM) /사진=최혁 기자
SM연합팀 슈퍼엠(SuperM)이 여러 팀에서 멤버들이 모였지만 준비 과정에서의 트러블이 전혀 없었다고 밝혔다.

슈퍼엠(SuperM)은 2일 오전 서울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 컨벤션타워에서 첫 미니앨범 'SuperM' 발매 기념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슈퍼엠(SuperM)은 샤이니 태민, 엑소 백현과 카이, NCT 127 태용과 마크, 중국 그룹 WayV 루카스와 텐까지 총 7명의 멤버로 구성된 연합팀이다.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미국의 음악 레이블 캐피톨 뮤직 그룹(Capitol Music Group, 이하 CMG)과 함께 선보이는 글로벌 프로젝트다.

슈퍼엠의 리더를 맡은 백현은 이날 "저희의 목표가 있다. 멤버 개개인의 개성, 실력, 경험을 통해 슈퍼 시너지를 내고 싶은 게 우리의 목표다. 여러가지 모습을 많은 분들에게 보여드리고 시너지가 합쳐져서 슈퍼 파워한 모습을 널리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K팝 어벤져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각 팀의 주요 멤버들이 모인 슈퍼엠.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에 기대감이 모이고 있긴 하지만, 일각에서는 기존 그룹의 멤버들을 모아 새 팀을 꾸린 것에 우려를 표하고 있기도 하다.
슈퍼엠(SuperM) 백현 /사진=최혁 기자
슈퍼엠(SuperM) 백현 /사진=최혁 기자
백현은 "각 팀에서 모여서 힘들지는 않았는지 걱정들 하신다. 근데 전혀 문제가 없었다. 우리가 SM타운이기 때문에 평소에 컬래버레이션을 했던 경험들이 있다. 그걸 바탕으로 평소 SM타운 공연을 보면서 잘한다 생각했던 동료들과 연합팀이 돼 기분이 좋다. 연습할 때도 너무 다 잘하고 출중해서 수월하게 진행이 됐다"고 전했다.

팀명과 동명의 첫 미니앨범 'SuperM'은 오는 4일 각종 국내 음악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된다. 'SuperM'에는 타이틀곡 '쟈핑(Jopping)'을 비롯해 '아이 캔트 스탠드 더 레인(I Can't Stand The Rain)', '투 패스트(2 Fast)', '슈퍼 카(Super Car)', '노 매너스(No Manners)'까지 총 5곡이 수록됐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