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첸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엑소 첸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엑소 첸이 솔로 앨범으로 돌아온 소감을 밝혔다.

첸은 1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사랑하는 그대에게(Dear my dear)' 발매 기념 음감회를 개최했다. 이날 진행은 엑소 세훈이 맡았다.

지난 4월 1일 발매한 '사월, 그리고 꽃(April, and a flower)' 이후 약 6개월 만에 컴백하게 된 첸은 "첫 번째 앨범 이후로 생각지도 못한 너무 많은 사랑을 받아서 빠른 시간에 두 번째 앨범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감사한 마음으로 앨범을 준비했다. 내가 하고 싶은 것들을 해야겠다는 욕심보다는 받았던 사랑을 보답해드리고 싶은 마음에 6개월 만에 준비해서 금방 나오게 됐다"고 털어놨다.

'사랑하는 그대에게'에 대해 첸은 "총 6곡이 수록된 미니앨범이다. 처음에는 봄의 계절이었다면 이번에는 가을이다. 가을에 어울리는 곡들로 모아봤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앨범을 생각하면서 편지 형식에 대한 콘셉트를 잡고 싶었다. 그래서 앨범명도 '사랑하는 그대에게'로 지었다. 앨범을 내가 보내고 싶은 한통의 편지라고 보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실제로 앨범 제작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는 그는 "나의 생각이 조금이라도 더 들어간다면 받아주시는 분들도 진심을 알아주시지 않을까 해서 아이디어를 냈다"고 밝혔다.

첸의 두 번째 미니앨범 '사랑하는 그대에게'는 이날 오후 6시 공개된다.

'사랑하는 그대에게'는 타이틀곡 '우리 어떻게 할까요(Shall we?)'를 비롯해 첸이 작사에 참여해 이별마저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그려낸 브릿 팝 곡 '그대에게(My dear), 연인에 대한 그리움과 진심 어린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는 발라드 '고운 그대는 시들지 않으리(Amaranth)', 사랑하는 이를 안을 때 느끼는 포근함을 노래한 어쿠스틱곡 '널 안지 않을 수 있어야지(Hold you tight)', 애틋한 고백이 담긴 발라드 '그댄 모르죠(You never know)', 따뜻한 힐링 발라드 '잘 자요(Good night)'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