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tvN ‘쌉니다 천리마마트’ 방송화면. /
tvN ‘쌉니다 천리마마트’ 방송화면. /
배우 이동휘가 ‘천리마마트’를 기사회생 시키며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지난 27일 방송된 tvN 금요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에서다.

이날 ‘천리마마트’에서는 석구(이동휘 분)가 기획한 ‘천리마 마트 문화 행사’가 반전을 거듭해 관객들에게 호응을 얻는 과정이 담겼다.

이날 석구는 노조 위원장을 선출하고, 회삿돈으로 순금 벨트에 캐시미어 깃발까지 구매하는 사장 복동(김병철 분)의 알 수 없는 경영 철학에 반기를 들었다. 하지만 다음날 출근한 석구는 빠야족의 남다른 장사 수완 덕분에 매출이 상승했다는 그래프를 보고 반기를 들었던 자신을 자책했다.

이에 복동을 찾아가 자신이 잘못 생각했다며 ‘천리마 문화행사’ 기획서를 내밀었고, 든든한 후원을 바탕으로 첫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그러나 직원 민달(김호영 분)이 속해있는 그룹 무당쓰 공연이 예상과 다른 반응을 얻자 당황했다.

인배(강홍석 분)의 난입으로 봉황시에서 볼 수 없었던 완성도 높은 뮤지컬로 탈바꿈되는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이야기로 안방극장 시청자들을 웃게 했다. 극 말미 권영구(박호산 분) 전무가 미란(정혜성 분)을 천리마마트로 파견 근무를 보낸 가운데, 석구와 오묘한 분위기를 자아내 다음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이 과정에서 이동휘의 코믹과 진지를 넘나드는 열연이 빛을 발했다. 복동의 알 수 없는 행동들에 불안해하고 당황스러워하는 감정을 고스란히 녹인 능청스러운 표정 연기가 압권이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