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가장 보통의 연애' 공효진/사진=NEW
영화 '가장 보통의 연애' 공효진/사진=NEW
공효진 소속사 매니지먼트 숲이 소속 연예인들의 악플러 고소 소식을 전한 가운데 공효진이 악플러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전했다.

배우 공효진은 27일 서울시 종로구 소격동 한 카페에서 진행된 영화 '가장 보통의 연애' 인터뷰에서 "저를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제가 실수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 '싫다'는 반응을 받는 건 상처"라고 말했다.

'가장 보통의 연애'는 결혼을 앞두고 여자친구에게 상처받은 남자 재훈과 남자친구의 바람으로 고통받은 여자 선영의 만남을 담은 작품. 공효진은 남자친구와 뒤끝 있는 이별을 맞이한 선영 역을 맡았다.

선영은 사랑엔 환상이라곤 없는 돌직구 현실파다. 로맨스 흥행불패 신화를 기록 중인 공효진은 '가장 보통의 연애'에서도 '믿고보는 공블리'의 면모를 보여주며 관객들의 몰입도를 끌어올렸다는 평이다.

극중 선영은 직장 동료들에게 오해받고, 단체 채팅방을 통해 전 회사에서 있었던 추문이 까발려진다. 잘 알고 지내던 직장 동료들에게 배신을 당하는 설정에 대해 공효진은 "저는 그런 상황을 직접 겪은 적이 없기에 '아는 사람이 뒤에서 공격하는 것과 실체도 모르는 사람이 그러는 것 중 어떤 것이 더 싫을까'를 고민했다"고 털어놓았다.

공효진은 "저희 일이라는 게 항상 스크린 뒤에서 평가받는 것"이라며 "그래도 부정적인 리액션을 받는 건 힘든 일"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선영이는 그룹 내에서 보여준 호의와 상관없이 동료들에게 오해받고, 비난받고, 모두가 그를 싫다고 하고 공격을 당하는데 그걸 대처하는 방식이 굉장히 단순하다"며 "그런 모습이 매력적"이라고 애정을 보였다.
/사진=매니지먼트숲
/사진=매니지먼트숲
공교롭게도 이날 공효진 소속사 매니지먼트 숲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속 배우들을 향한 무분별한 악플 및 악플러의 행위가 더이상 묵과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고 판단했고, 소속 배우들을 보호하고자 법적 대응을 진행하고 있다"며 "공효진의 경우 증거 자료를 취합해 고소를 준비 중"고 밝혔다.

그러면서 "당사는 배우들을 향한 허위사실 게재, 모욕, 명예훼손 등 악의적인 비방 행위가 발견됐을 경우 증거 자료 확보 후 정기적으로 법적 대응을 이어갈 것"이라며 "협의나 선처는 절대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가장 보통의 연애'는 오는 2일 개봉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