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JTBC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방송화면
JTBC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방송화면


배우 김민재가 냉철하고 날카로운 ‘조선판 셜록홈즈’로 떠올랐다. 지난 23일 방송된 JTBC 월화드라마 ‘조선혼담소공작소 꽃파당’에서다.

이날 ‘조선혼담소공작소 꽃파당’에서는 과거 시험에서 장원 급제한 선비 이형규(지일주 분)의 혼담을 맡은 꽃파당 3인방 마훈(김민재 분), 고영수(박지훈 분), 도준(변우석 분)과 개똥(공승연)의 모습이 담겼다.

마훈은 자신만의 필살기인 날카로운 관찰력을 뽐내며 혼담 프로젝트의 새 국면을 이끌었다. 특별할 것 없는 사람 좋고 인자한 이형규의 모습에 영수가 “무조건 한다고 해”라며 마훈을 부추기지만, 오직 마훈만이 그 안에 숨겨진 진실을 간파했다.

마훈은 찰나의 순간에도 번뜩이는 눈썰미로 이형규와 그의 어머니가 거짓을 말하고 있음을 깨닫고, 이미 이형규에게는 연모하는 여인이 있음을 추리했다.

또한 이날 방송에서는 사내 매파 마훈의 신념도 엿볼 수 있었다. 자신이 다치면서까지 매파 일을 하는 이유로 마훈은 “얼굴 한번 못 보고 혼인을 함에도 한번 맺어진 인연은 끊어지기 어렵다”며 “그들 대신 집요하게 보고, 듣고, 물어봐야 제대로 된 인연을 찾아줄 게 아니냐”고 확고한 중매 원칙을 설명했다.

마훈은 껄떡쇠(안상태 분)에게 사기당한 개똥을 진심으로 걱정하고, 의문의 사내들에게 끌려간 개똥을 구하기 위해 “서방이오”라며 가슴 설레는 거짓말도 했다.

쉽게 변하는 사랑보다 믿을 수 있는 사람을 찾아주는 것을 중매 원칙으로 삼은 마훈이 개똥이로 인해 어떤 변화를 맞이할지 주목된다.

이처럼 김민재는 겉모습은 까칠하지만, 여린 마음의 소유자 마훈을 매끄럽게 표현하며 극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